검색 메뉴
검색버튼

경제

삼성전자, 제53기 정기 주총 전자투표 시스템 공개...본인 확인 후 의안별 투표 가능

최병수 기자

기사입력 : 2022-03-06 16:22

공유하기

닫기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

텍스트 크기 조정

닫기

6일 오전 9시부터 오는 15일 오후 5시까지 전자투표 실시...주총 당일 온라인 중계 시청하면서 실시간 질문 가능

6일 삼성전자가 제53기 주주총회 전자투표 시스템을 오픈했다. [사진제공=연합뉴스]이미지 확대보기
6일 삼성전자가 제53기 주주총회 전자투표 시스템을 오픈했다. [사진제공=연합뉴스]
[더파워=최병수 기자] 삼성전자가 오는 16일 경기도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제53기 정기 주주총회를 앞두고 주주들이 온라인으로 의결권을 행사할 수 있는 전자투표 시스템을 6일 공개했다.

이에 따라 삼성전자 주주들은 이날 오전 9시부터 이달 15일 오후 5시까지 전자투표를 통해 주총에 직접 참석하지 않아도 사전에 각 의안에 대해 의결권을 행사할 수 있다.

또한 이 기간 동안 주주들은 전자투표 시스템에 24시간 내내 접속이 가능하다.

삼성전자는 앞서 2020년부터 주주들이 주총 개최 일자나 장소 등 시간적·물리적 제약에 상관없이 쉽고 간편하게 의결권을 행사할 수 있도록 전자투표 제도를 도입했다.

이에 따라 주주들은 PC·모바일 중 본인이 편한 방식으로 시스템에 접속해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친 뒤 의안별 전자투표를 행사할 수 있다.

주주확인용 인증서로는 공동인증서·민간인증서 등 예탁결제원에서 지원하는 인증서를 이용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앞서 제53기 정기주주총회 소집공고를 통해 “올해도 코로나19 지속으로 주주총회 참석에 많은 어려움이 예상된다”면서 “가급적 전자투표를 활용해 의결권을 행사해 달라”고 주주들에게 당부한 바 있다.

또한 삼성전자는 주주 편의 및 코로나19 상황 등을 감안해 지난해부터 주총장 온라인 중계도 도입했다.

온라인 중계 시청을 위해서는 사전 신청이 필요하며 주주들은 전자투표 행사 기간과 같은 6일 오전 9시부터 15일 오후 5시까지 신청사이트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온라인 중계를 시청할 주주들을 위해 사전 질문을 접수할 예정이며 주주들은 주총 당일 중계를 지켜보며 실시간으로도 질문할 수 있다.

다만 현행법상 주총 당일 온라인 중계를 시청하면서 주총 안건에 대해 온라인으로 투표하는 것은 불가능하기에 사전에 전자투표를 통해 의결권을 행사하거나 의결권 대리행사를 신청해야 한다.

삼성전자가 이번 주주총회 다룰 안건은 재무제표 승인, 사외이사 및 사내이사 선임, 감사위원 선임, 이사 보수한도 승인 등이다.

news@thepowernews.co.kr
<저작권자 © 더파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늘의 주요뉴스
경제
산업
IPO·주요공시·증권리포트
더파워LIVE
정치사회
문화
글로벌대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