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
검색버튼

경제일반

오색만찬, HACCP 인증 자체생산공장으로 품질 경쟁력 강화 및 신메뉴 출시

최성민 기자

기사입력 : 2025-02-25 16:10

공유하기

닫기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

텍스트 크기 조정

닫기
오색만찬, HACCP 인증 자체생산공장으로 품질 경쟁력 강화 및 신메뉴 출시이미지 확대보기
(더파워뉴스=최성민 기자) (주)오색만찬(대표이사 남재우)의 대표 브랜드 오봉도시락이 자체생산공장에 대한 HACCP(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 인증을 획득하며 품질 경쟁력 강화에 나섰다.

2024년 12월 초에 이루어진 이번 인증으로 오봉도시락은 기존 OEM(주문자 상표 부착 생산) 방식에서 자체생산 체제로의 전환을 본격화하고 있다.

HACCP는 식품의 원재료 생산부터 최종 소비 단계까지 각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위해요소를 차단하기 위한 과학적인 위생관리체계로, 이번 인증 획득으로 오봉도시락은 식품 안전에 대한 신뢰도를 한층 더 높이게 되었다.

업체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객에게 더욱 안전하고 품질 좋은 제품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자체생산 체제로의 전환을 통해 오봉도시락은 원재료 선택부터 제조 과정, 완제품 출하까지 전 과정에 대한 철저한 품질 관리가 가능해질 전망이다. 또한, 자체 생산되는 제품들은 오봉도시락 전용 제품으로 개발되어 차별화된 맛과 품질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이는 가맹점주들의 경쟁력 강화와 소비자 만족도 향상으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주)오색만찬 자체생산 체제를 바탕으로 밀키트 시장에 본격 진출했다. 회사는 '한우육개장', '고기짬뽕', '김치두루치기', '묵은지김치찌개', '묵은지햄김치찌개' 등 5종의 밀키트 제품을 동시에 출시하며 시장 공략에 나섰다.

오색만찬, HACCP 인증 자체생산공장으로 품질 경쟁력 강화 및 신메뉴 출시이미지 확대보기
'한우육개장'과 '고기짬뽕'은 한국인이 즐겨 찾는 대표적인 요리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게 했다. '김치두루치기'는 아삭한 김치와 국내산 돼지고기를 사용해 건강한 한 끼 식사를 제공한다.

'묵은지김치찌개'는 묵은지김치와 국내산 돼지고기를 넣어 깊은 맛과 풍성한 내용물로 만족도를 높였으며, '묵은지햄김치찌개'는 잘 익은 묵은지김치와 오리지널 스팸을 넣어 더욱 풍부한 맛을 선사한다.

오색만찬, HACCP 인증 자체생산공장으로 품질 경쟁력 강화 및 신메뉴 출시이미지 확대보기
이 밀키트 제품들은 모두 HACCP 인증 기준에 맞춰 생산되어, 소비자들이 가정에서도 안전하고 품질 좋은 오봉도시락의 맛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게 되었다. 회사 측은 이번 5종 제품 출시를 시작으로 앞으로도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오봉도시락은 HACCP 인증 자체생산공장을 바탕으로 다양한 신메뉴도 선보이고 있다. 최근 출시된 '치새돈부리덮밥'은 일본식 간장소스와 치킨텐더, 새우튀김의 조합으로 독특한 맛을 자랑하며, '치새카레덮밥'은 치킨텐더와 새우튀김을 카레와 함께 즐길 수 있는 메뉴로 인기를 얻고 있다. 또한 '토마토 오봉떡갈비'와 '까르보 오봉떡갈비' 메뉴는 이탈리안 토마토 소스나 크리미한 까르보나라 소스와 국내산 떡갈비의 조합으로, 한식과 양식의 퓨전을 즐길 수 있는 메뉴로 주목받고 있다. 이러한 신메뉴들은 모두 HACCP 인증을 받은 자체생산공장에서 생산되어, 안전성과 품질이 보장된 상태로 고객들에게 제공되고 있다.

오색만찬은 앞으로도 HACCP 인증 자체생산공장 운영을 통해 제품 경쟁력을 한층 더 강화할 것으로 보인다. 철저한 품질 관리와 지속적인 신메뉴 개발, 그리고 밀키트 시장 진출 등 다각화 전략을 통해 도시락 업계에서의 선도적 위치를 더욱 공고히 할 것으로 전망된다.

오색만찬 측은 "앞으로도 고객의 건강과 만족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더욱 안전하고 맛있는 제품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더파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늘의 주요뉴스
경제
산업
IPO·주요공시·증권리포트
더파워LIVE
정치사회
문화
글로벌대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