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
검색버튼

경제일반

바이비트, 해킹 사고 원인 분석… Safe 월렛 침해 확인

최성민 기자

기사입력 : 2025-03-04 10:48

공유하기

닫기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

텍스트 크기 조정

닫기
바이비트, 해킹 사고 원인 분석… Safe 월렛 침해 확인
(더파워뉴스=최성민 기자) 세계 2위급 대형 거래소 ‘바이비트(Bybit)’가 최근 발생한 보안 사고에 대한 포렌식 조사 진행 상황과 초기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바이비트 CEO 벤 저우(Ben Zhou)는 26일(현지 시간) X(구 트위터)를 통해 포렌식 조사 결과를 발표하며, 해킹이 Safe 월렛 인프라에서 발생한 악성 코드로 인해 이루어진 것으로 확인됐으며, 바이비트 자체 시스템에서는 침해 흔적이 발견되지 않았다고 밝혔다.

SAFE 측 역시 공식 성명을 통해 이번 해킹이 개발자 기기를 대상으로 한 공격에서 비롯됐으며, 위장된 거래를 통해 바이비트의 SAFE 월렛이 피해를 입었다고 설명했다.

바이비트, 해킹 사고 원인 분석… Safe 월렛 침해 확인이미지 확대보기
바이비트는 사고 직후 Safe Wallet이 관리하는 주소에서 자금을 신속히 이동시키는 조치를 취했으며, 현재 보안성을 강화한 대체 지갑 솔루션을 검토 중이다. 또한, 보안 강화를 위해 지속적인 조치를 시행하고 글로벌 보안 전문가들과 협력하여 사용자 보호를 더욱 강화할 방침이다.

바이비트 CEO 벤 저우는 "바이비트는 보안과 투명성을 최우선 가치로 삼고 있다”며, “이번 포렌식 조사에서 내부 시스템이 안전하다는 점이 확인됐으며, 이번 사건을 계기로 암호화폐 업계 전반에서 보안 강화를 위한 지속적인 노력이 필요하다는 점을 다시 한번 인식하게 됐다. 앞으로도 철저한 보안 관리로 사용자 보호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더파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늘의 주요뉴스
경제
산업
IPO·주요공시·증권리포트
더파워LIVE
정치사회
문화
글로벌대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