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
검색버튼

산업

삼성전자, ‘Open always wins’ 다큐멘터리 웨비 어워드 최고상 수상

유연수 기자

기사입력 : 2025-05-07 09:51

공유하기

닫기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

텍스트 크기 조정

닫기
삼성전자의2024파리올림픽·패럴림픽캠페인다큐멘터리3부작‘Openalwayswins’타이틀이미지이미지 확대보기
삼성전자의2024파리올림픽·패럴림픽캠페인다큐멘터리3부작‘Openalwayswins’타이틀이미지
삼성전자는 2024 파리 올림픽·패럴림픽 캠페인 다큐멘터리 3부작 “Open always wins(열린 마음으로 언제나 승리한다)”가 제 29회 웨비 어워드에서 스포츠 비디오·필름 부문 최고상을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인터넷 오스카 상’이라고 불리는 웨비 어워드는 미국 ‘국제 디지털 예술 및 과학 아카데미(IADAS)’가 1996년부터 주관하는 세계적인 디지털 시상식으로, 전 세계에서 가장 혁신적이고 영향력 있는 작품을 선정해 상을 준다.

삼성전자는 지난해 파리 올림픽을 앞두고 스케이트보드, 브레이킹, 서핑 등 신규 올림픽 종목의 문화와 가치를 조명한 ‘Open always wins’ 다큐멘터리를 3부작 시리즈로 제작했다.

삼성전자는 이번 영상을 통해 스트리트 리그 스케이트보딩(SLS), 프로 브레이킹 투어(PBT), 월드 서프 리그(WSL) 등 각 종목을 대표하는 글로벌 리그들과 협력해 각 스포츠의 독창성과 열정을 생생하게 담아냈다.

다큐멘터리 영상 ▲1부 스케이트 보드 ‘콘크리트 드림’ ▲ 2부 브레이킹 ‘브레이킹 바운더리’ ▲ 3부 서핑 ‘넥스트 웨이브’는 삼성전자 유튜브를 통해 시청이 가능하다.

삼성전자 MX사업부 마케팅팀장 최승은 부사장은 “‘Open always wins’는 틀을 깨고 새로운 방식으로 도전하는 이들의 이야기에서 영감을 받은 캠페인”이라며 “스포츠를 통해 개방성과 다양성의 가치를 조명한 이번 작품이 웨비 어워드에서 수상하게 돼 매우 뜻 깊고, 고객과 공감할 수 있는 마케팅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더파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늘의 주요뉴스
경제
산업
IPO·주요공시·증권리포트
더파워LIVE
정치사회
문화
글로벌대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