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
검색버튼

산업

셀렉스, 혈당·장 건강·콜레스테롤까지 챙기는 ‘썬화이버’ 리뉴얼 출시

이설아 기자

기사입력 : 2025-06-25 09:39

공유하기

닫기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

텍스트 크기 조정

닫기
셀렉스,혈당·장건강·콜레스테롤까지챙기는‘썬화이버’리뉴얼출시이미지 확대보기
셀렉스,혈당·장건강·콜레스테롤까지챙기는‘썬화이버’리뉴얼출시
매일헬스뉴트리션의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셀렉스’가 4중 복합 기능성 프리바이오틱스 제품 ‘Sunfiber(썬화이버 구아검 프리바이오틱스)’를 리뉴얼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혈당 관리부터 장 건강, 배변활동, 콜레스테롤 개선까지 동시에 관리할 수 있는 제품으로, 섭취 편의성을 크게 높인 것이 특징이다.

셀렉스에 따르면 이번 리뉴얼을 통해 하루 3스푼이었던 기존 권장 섭취량을 하루 1스푼(6.25g)으로 줄이면서도 기능성은 그대로 유지했다. 주요 원료인 ‘구아검가수분해물’은 인도 북부 사막의 구아콩에서 추출한 100% 식물성 수용성 식이섬유로, 국내 식약처가 인정한 4가지 기능성을 갖춘 복합 기능성 원료다.

해당 원료는 식후 혈당 상승 억제, 장내 유익균 증식, 배변활동 원활,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 등 네 가지 기능성을 국내에서 유일하게 인정받았으며, 미국 FDA에서도 원료 안전성을 공식 인정받은 바 있다.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공복혈당 19.5% 감소, 총 콜레스테롤 저하, 배변 빈도 및 수분량 개선 등 효과도 확인됐다.

‘썬화이버’는 무색·무취·무맛으로 물은 물론 요거트, 밥, 차 등 다양한 음식에 넣어 먹기 편하며, 열과 산(pH)에 강해 조리 과정에서도 안정성을 유지한다.

제품은 175g 용량으로 하루 1회 섭취 시 약 4주간 사용 가능하며, 식사 30분 전에 섭취하는 것이 권장된다. 제품은 셀렉스 네이버 직영스토어, 공식몰, 카카오 메이커스 등 온라인 채널과 대형 마트를 통해 순차적으로 판매되며, 7월부터는 휴대용 스틱형 제품도 출시될 예정이다.

셀렉스 측은 “이번 리뉴얼을 통해 소비자들이 더욱 간편하게 일상 속에서 건강 관리를 실천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며 “하루 한 스푼으로 혈당과 장 건강을 함께 챙길 수 있는 건강 루틴을 제안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더파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늘의 주요뉴스
경제
산업
IPO·주요공시·증권리포트
더파워LIVE
정치사회
문화
글로벌대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