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
검색버튼

산업

골프존, 기후변화 대응 전략 담은 ‘2025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발간

이설아 기자

기사입력 : 2025-07-14 09:56

공유하기

닫기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

텍스트 크기 조정

닫기
사진. 골프존의 지속가능한 골프문화를 위한 새로운 모델인 ‘시티골프(CITY GOLF)’ 조감도이미지 확대보기
사진. 골프존의 지속가능한 골프문화를 위한 새로운 모델인 ‘시티골프(CITY GOLF)’ 조감도
[더파워 이설아 기자] 골프존은 2024년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성과 및 지속가능경영 전략을 담은 ‘2025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4일 밝혔다.

골프존은 지난 2021년 10월 ESG 위원회를 신설하고 ESG 리스크 매니지먼트를 위한 전담조직을 구성해 실무부서별 과제 수립, 실행, 점검 및 투명성을 갖춘 정보공개를 이행하고 있다. 고객, 사회, 환경을 고려한 지속가능한 경영을 통해 새로운 가치를 추구하며 2022년 첫 보고서 이후 네 번째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발간했다.

골프존 ‘2025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기후변화 재무정보 공시, △침수피해 매장 지원 등 이해관계자 상생협력 △정보보호 투자 확대 등을 중심으로 한 지속가능경영 전략과 2024 ESG 성과에 대한 핵심 내용을 담아냈다.

특히 올해 보고서는 기후변화 관련 재무정보 공개 협의체(TCFD)가 기후 변화에 의한 재무적 위험 등의 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하라는 권고안을 반영해 기후변화 재무정보 공시를 처음 공개했다. 골프존은 IPCC(기후변화에 관한 정부간 협의체)와 IEA(국제에너지기구)의 기후변화 시나리오를 활용해 기후변화가 사업에 미치는 영향을 평가하고 지속가능한 경영을 위한 중장기목표 수립 및 관리지표를 공시했다. 이번 기후변화 재무공시 도입은 단순한 정보 공개를 넘어, 기후 위기에 대한 책임 있는 대응과 탄소중립을 실천하기 위함이다.

정보보호 분야의 투자 확대에도 집중하고 있다. 골프존은 2023년 대비 5배 이상의 신규투자를 통해 APT(해킹) 방어, 보안분석 자동화 대응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또 정보보안 분야 전체 예산 250% 증가로 개인정보보호책임자(CPO) 영입 등 전문인력을 증원하고 정보보안컨설팅 범위를 확대했다.

아울러 이중 중대성 평가를 기반으로 △환경(기후변화 대응 노력, 에너지 사용 저감 및 재생에너지 확대), △사회(임직원 역량 강화, 일과 삶의 균형 위한 근무환경 개선), △지배구조(지배구조의 투명성 및 전문성 강화)의 핵심이슈 성과도 공개했다.

골프존 최덕형 ESG위원회 위원장은 “골프존은 스크린골프라는 새로운 문화 창출을 통해 국내 골프산업 발전에 앞장서 왔으며 사업 확장과 함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ESG경영에도 꾸준히 힘써왔다. 앞으로도 글로벌 골프 플랫폼 기업으로써 ‘새로운 즐거움과 유익함 창출’이라는 경영이념을 바탕으로 고객과 사회, 기후 변화 환경을 고려한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이설아 더파워 기자 news@thepowernews.co.kr
<저작권자 © 더파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늘의 주요뉴스
경제
산업
IPO·주요공시·증권리포트
더파워LIVE
정치사회
문화
글로벌대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