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파워 이설아 기자] 교원그룹의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교원더오름은 자사 건강기능식품 ‘액티풀샷’이 국내 이중 제형 제품 최초로 국제 도핑 방지 인증 ‘인폼드 초이스(Informed-Choice)’를 획득했다고 4일 밝혔다.
인폼드 초이스는 세계반도핑기구(WADA)의 기준에 따라 운동선수의 섭취 안전성을 보장하는 글로벌 품질 인증 프로그램이다. 원료 입고부터 제품 생산·출하 전 과정에 걸쳐 금지물질 오염 여부를 철저히 검증하며, 세계 주요 프로 스포츠 리그에서도 공신력을 인정받고 있다.
교원더오름은 이번 인증을 통해 액티풀샷의 원료와 제조 공정의 안전성을 객관적으로 입증했다. 이를 통해 운동선수뿐 아니라 고강도 운동을 즐기는 일반 소비자에게도 제품 신뢰도를 높였다는 설명이다.
액티풀샷은 차의과학대학교 스포츠의학과 홍정기 교수와 공동 개발한 이중 제형 건강기능식품이다. 근력 개선에 도움을 주는 개별인정형 원료 ‘강황추출물’을 담은 정제, 눈 건강과 혈행 개선에 초점을 맞춘 캡슐, 비타민B군이 함유된 액상 제형으로 구성됐다. 특히 강황추출물은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대퇴 근력과 악력 개선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교원더오름 관계자는 “액티풀샷은 기능성과 안전성 모두에서 국제적 기준을 충족한 제품”이라며 “향후 스포츠 구단과의 협업도 확대해 스포츠 뉴트리션 시장 내 입지를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이설아 더파워 기자 news@thepower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