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파워 이설아 기자] 매운맛 콘셉트의 ‘습’ 제품 시리즈가 온라인에서 관심을 모으는 가운데 CJ제일제당이 관련 소비자 참여 이벤트를 진행한다. CJ제일제당은 ‘스트레스를 날리는 습 제품’을 주제로 ‘습떡볶이’와 ‘습김치덮밥’을 알리는 온라인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습떡볶이’와 ‘습김치덮밥’은 올해 화제가 이어지고 있는 ‘습김치’의 인기에 맞춰 9월 출시된 시리즈 제품으로, 각각 매운 소스를 활용한 떡볶이와 습김치덮밥소스·햇반 구성의 제품이다. 두 제품은 3000원대 가격으로 출시돼 접근성을 높였다는 설명이다.
해당 제품들은 최근 유튜브 채널에서 소개되며 화제를 모았다. 침착맨 채널의 라이브 방송에서는 ‘매운 음식을 먹으면 스트레스가 풀릴까’라는 주제로 시식이 진행돼 다수의 실시간 시청자 반응이 이어졌고, 유병재 채널에서는 직장인·학생 관련 콘텐츠 속에 제품이 등장해 조회수 600만회를 넘어섰다. 이러한 노출 효과로 습김치·습파김치 등 ‘습’ 제품군 전체 검색량은 첫 출시 시점 대비 약 100% 증가했고, 시리즈 월평균 매출도 빠르게 늘어 이달 약 10억원에 근접한 것으로 전해졌다.
CJ제일제당은 관심 확산에 맞춰 영상 댓글 참여자를 대상으로 ‘한정판 습 굿즈 세트’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굿즈 세트는 습 제품 2종과 싱잉볼, 고함항아리, 액막이 오너먼트, 팔찌 등 총 9종으로 구성됐다. 침착맨 채널은 지난 25일부터 다음 달 7일까지, 유병재 채널의 대나무숲 콘텐츠는 이달 말까지 참여할 수 있다.
또한 공식몰 CJ더마켓에서는 다음 달 2일까지 ‘스트레스를 날려버릴 습의 등장’을 주제로 기획전을 열고, 습 제품 1만원 이상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에어팟과 한정판 굿즈 세트 등을 추첨 제공한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강한 매운맛을 앞세운 ‘습’ 시리즈가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먹거리로 주목받고 있다”며 “디지털 콘텐츠 트렌드와 소비자 특성에 맞춘 마케팅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설아 더파워 기자 news@thepower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