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ML5 기반 소셜 게임… 게임 즐기면서 기프토(GTO) 암호화폐 채굴 가능
[더파워=이선기 기자] 모바일 엔터테인먼트 서비스기업 아시아 이노베이션스 그룹이 암호화폐 채굴이 가능한 HTML5 기반 블록체인 게임 <기프토몬>의 한국어 버전을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기프토몬>은 아시아 이노베이션스 그룹에서 개발한 캐릭터 육성형 온라인 소셜네트워크 게임(SNG)이다. PC와 모바일에서 별도의 회원가입 없이 기존 SNS 계정으로 플레이할 수 있다.
캐릭터를 수집·성장시키며 다른 유저들과 실시간 대전을 벌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지난 7월 영어 버전을 글로벌 출시한 이후 2주 만에 4,000명이 넘는 일일 사용자 수(DAU)를 기록하며 인기를 끌었다.
또한 게임을 즐기면서 암호화폐인 기프토(GTO)를 채굴해 수익도 얻을 수 있어 암호화폐 투자자 사이에서도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게임 내 일정 미션을 수행하면 기프토를 보상으로 얻게 되며, 얻은 암호화폐는 현금화 해 사용할 수 있다.
아시아 이노베이션스 그룹은 <기프토몬>의 한국어 버전 출시를 기념해 ‘가디언즈 오브 기프토몬 챌린지’ 이벤트를 한 달 동안 진행한다고 밝혔다. 월렛 내 기프토를 보관하면 보관 양에 따라 보상을 받을 수 있으며, 한 달간 락업(Lock up)된 기프토 양에 비례해 보상과 채굴 능력을 높여 주는 기프토몬 게임 아이템을 지급한다.
박동휘 아시아 이노베이션스 그룹 코리아 지사장은 “일상에서 누구나 쉽게 블록체인과 암호화폐를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프토몬>을 출시하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재미가 곁들여진 다채로운 기프토몬 이벤트를 제공, 생활 속 블록체인 생태계를 넓혀가도록 일조할 것”이라고 밝혔다.
news@thepower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