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파워 유연수 기자] LG생활건강은 1일, 프리미엄 오랄케어 브랜드 ‘유시몰(EUTHYMOL)’이 영국 헤리티지 브랜드 ‘헌터(HUNTER)’와 협업한 한정판 기획 상품 6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업은 유시몰의 강렬한 상쾌함과 치아미백 기술, 헌터의 클래식한 아이콘 디자인을 접목해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는 기획 제품으로 구성됐다.
유시몰은 1898년 영국에서 시작된 오랄케어 브랜드로, 19세기 영국 왕실 귀족들이 즐기던 허브 기반 구취 관리법을 바탕으로 독특한 향과 강력한 청량감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일명 ‘파스향’으로 불리는 독특한 향미와 빈티지한 디자인으로 세대를 아우르는 팬층을 형성하고 있다.
이번 협업 제품에는 유시몰 베스트셀러 치약과 함께 헌터 시그니처 레인부츠를 형상화한 ‘칫솔 스탠드’, 시그니처 컬러로 디자인된 칫솔과 ‘트래블 머그’, 브랜드 감성을 담은 ‘트래블 파우치’와 ‘미니 호보백’ 등이 포함됐다. 각각의 상품은 구취케어와 미백케어 중심으로 실용성과 디자인을 모두 살렸다.
특히 지난해 출시된 ‘유시몰 퍼플코렉터 화이트닝’ 치약은 ‘1회 사용으로 2.9배 톤업 효과’를 앞세워 인플루언서들 사이에서 주목받으며 품절 사태를 빚은 바 있다. 최근에는 일본 로프트, 마츠모토키요시, 돈키호테 등 주요 드럭스토어에 입점하고, 미국 아마존과 틱톡샵을 통해 글로벌 입지를 넓히고 있다.
헌터는 1856년 창립된 영국 헤리티지 브랜드로, 시그니처 레인부츠를 비롯한 클래식하면서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MZ세대 사이에서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