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확대보기지난 5일 홈씨씨 수원점에서 진행된 멘토링 교육 프로그램 참여 아동들이 창호 제품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다.
[더파워 유연수 기자] KCC글라스가 아동 교육시설 환경을 개선하는 사회공헌활동 ‘홈씨씨교실’의 8호점을 수원시 장안구 창성사 지역아동센터에 개소했다고 7일 밝혔다.
홈씨씨교실은 인테리어 전문 브랜드 ‘홈씨씨’의 기술력을 활용해 낡은 아동 교육시설을 리모델링하는 KCC글라스의 대표적인 업(業) 연계형 사회공헌 사업이다. 단순한 시설 정비를 넘어 교육 프로그램을 함께 제공함으로써 지속 가능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모델로 주목받고 있다.
KCC글라스는 2022년부터 서울, 경기, 부산, 인천 등 전국 주요 도시의 아동시설을 대상으로 해당 사업을 전개해 왔다. 이번 8호점은 지난해 수원시에 조성한 6·7호점에 이어 수원 지역 내 세 번째 사례로, 최근 ‘홈씨씨 수원점’을 거점으로 지역 활동을 강화하는 흐름과 맞물려 추진됐다.
창성사 지역아동센터의 리모델링에는 고단열 창호 ‘홈씨씨 윈도우 ONE’, 방염 인테리어 필름 ‘비센티 인테리어필름’ 등 KCC글라스의 최신 자재가 활용돼 안전성과 에너지 효율을 함께 고려한 공간으로 탈바꿈됐다.
또한 지난 5일에는 홈씨씨 수원점에서 홈씨씨교실 8호점 이용 아동들을 대상으로 ‘글라스아트 무드등 만들기’ 체험과 인테리어 매장 견학 등 멘토링 교육 프로그램도 함께 운영됐다.
KCC글라스 관계자는 “아동들이 보다 쾌적하고 안전한 공간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환경 개선 지원을 이어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아동에게 양질의 교육 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