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파워 이설아 기자] 이랜드월드가 운영하는 패션 플랫폼 폴더(FOLDER)는 아디다스 스페지알의 신규 모델 ‘매트 실버’를 단독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아디다스 스페지알은 1979년 실내 스포츠 슈즈로 시작해 스트리트와 캐주얼 분야에서 꾸준히 사랑받아온 클래식 라인으로, 국내에서도 세련된 디자인과 편안한 착화감으로 젊은 세대의 선호도가 높다.
폴더는 이번 출시를 기념해 ‘낮과 밤(Day & Night)’ 콘셉트의 화보 캠페인을 공개했다. 지난 8월 선보인 ‘크림 화이트’는 낮의 미니멀한 감각을, 새롭게 출시된 ‘매트 실버’는 밤의 세련되고 차가운 무드를 표현하며 스니커즈 라인의 양면적 매력을 강조했다.
신제품 ‘매트 실버’는 은빛 톤의 갑피에 갈색 밑창을 더해 도시적이면서도 차분한 스타일링을 연출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폴더 홍대점에서는 출시 기념 이벤트도 진행된다. 12일부터 구매 고객 선착순으로 한정판 아디다스 레디백을 증정하며, 14일까지 AI 포토박스 체험 이벤트도 운영한다.
폴더 관계자는 “폴더는 브랜드의 헤리티지를 트렌디하게 풀어내는 국내 대표 신발 편집숍”이라며 “아디다스 스페지알 ‘매트 실버’와 ‘크림 화이트’ 같은 단독 상품을 통해 고객들이 자신만의 스타일링을 완성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설아 더파워 기자 news@thepower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