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
검색버튼

정치사회

인터넷신문윤리위원회, 대학신문 생명존중 기사공모전 심사결과 발표

이우영 기자

기사입력 : 2025-10-24 13:31

공유하기

닫기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

텍스트 크기 조정

닫기
인터넷신문윤리위원회, 대학신문 생명존중 기사공모전 심사결과 발표이미지 확대보기
[더파워 이우영 기자] 인터넷신문윤리위원회는 24일 ‘2025 대학신문 생명존중 기사공모전’ 최종 심사 결과를 발표하며, 대상(보건복지부장관상)에 서강대학교 ‘서강학보’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인터넷신문윤리위원회와 한국생명존중희망재단이 공동 주최했으며, 전국 대학신문 기자들이 청년세대의 시각에서 자살 문제를 조명하고 생명존중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로 세 번째를 맞은 이번 행사는 청년층의 생명존중 인식 제고를 목표로 진행됐다.

심사 결과, 대상에는 서강대학교 ‘서강학보’, 최우수상(한국생명존중희망재단 이사장상)에는 국민대학교 ‘국민대신문’이 선정됐다. 우수상은 성공회대학교 ‘성공회대학교 미디어센터’와 경기대학교 ‘경기대학교 신문편집국’이, 입선은 경기대학교 ‘The Kyonggi Pharos’, 이화여자대학교 ‘이대학보’, 세종대학교 ‘세종대신문사’가 각각 수상했다. 상금은 대상 150만원, 최우수상 100만원, 우수상 50만원, 입선 25만원이다.

심사는 전국 대학신문 10개 팀의 기획취재물을 대상으로 객관성·독창성·공익성·전달력·완성도 등 5개 항목(총 100점)과 ‘자살예방 보도준칙 4.0’, ‘인터넷신문윤리강령’ 준수 여부(20점)를 종합 평가해 진행됐다.

정성은 한국언론학회 회장(성균관대 교수)은 “대학생 기자들이 청년세대의 자살 문제를 진지하게 다루며 높은 수준의 기획물을 선보였다”며 “특히 서강학보는 자립청년 문제와 대학상담센터 운영 실태를 심층 취재하고, 자살을 주제로 한 뮤지컬 ‘메리골드’를 통해 독자 공감을 효과적으로 이끌어냈다”고 평가했다.

한편, 시상식은 오는 11월24일 서울프레스센터에서 열릴 예정이다.

이우영 더파워 기자 news@thepowernews.co.kr
<저작권자 © 더파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늘의 주요뉴스
경제
산업
IPO·주요공시·증권리포트
더파워LIVE
정치사회
문화
글로벌대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