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
검색버튼

정치사회

신정훈 국회 행안위원장, 전남도지사 출마 선언

이용훈 기자

기사입력 : 2025-12-05 10:19

공유하기

닫기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

텍스트 크기 조정

닫기

도민주권시대 열겠다” 포부 밝혀
나주 혁신도시·한전공대·인공태양 유치 성과 강조

더불어민주당 신정훈 국회의원이미지 확대보기
더불어민주당 신정훈 국회의원
[더파워 이용훈 기자] 신정훈 국회 행정안전위원장(더불어민주당, 전남 나주·화순)이 전라남도지사 선거 출마를 공식 선언한다. 출마선언식은 12월 8일 오전 11시, 전남도의회 초의실에서 열릴 예정이다.

신 위원장은 이번 출마 선언과 관련해 “이재명 대통령이 강조한 국민주권정부를 전남에서 실현해 ‘도민주권시대’를 여는 것이 저의 사명”이라며 “수도권과 지방이 함께 잘 사는 국가 균형발전의 시작점으로 전남을 만들고, 지방에도 희망이 있는 나라를 구현하는 것이 제 소명”이라고 밝혔다. 그는 또한 “정치의 출발점이었던 전남도의회에서 다시 단상에 서는 만큼 초심으로 도약하겠다”고 강조했다.

신 위원장은 출마 선언식에서 자신이 걸어온 정치 여정과 전남도지사 선거에 나서는 배경, 그리고 향후 정책 비전과 실천 계획을 도민들에게 상세히 밝힐 계획이다. 또한 기자회견을 통해 언론 질의에도 직접 답변할 예정이다.

신정훈 위원장은 전남도의원(재선), 나주시장(재선), 3선 국회의원을 역임하며 지역 정치 경험을 탄탄히 쌓아왔다. 특히 나주 혁신도시 조성, 한전공대 유치 등 지역 균형발전 핵심 사업에서 중심 역할을 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으며, 올해는 인공태양연구시설의 전남 유치를 성사시키는 성과도 거뒀다. 그는 이러한 활동을 통해 도민과 동료 의원들로부터 신뢰를 얻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아울러 위원장은농어촌기본소득법 기본소득당 용혜인 대표와 함께 공동 발의해, 이재명 정부의 농어촌기본소득 시범사업을 정책적으로 뒷받침하는 새로운 복지정책에도 적극적으로 나서 왔다. 이번 출마를 통해 위원장은 지방의 미래 비전을 제시하고 전남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구체적인 실행 전략을 제안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용훈 더파워 기자 1287a@hanmail.net
<저작권자 © 더파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늘의 주요뉴스
경제
산업
IPO·주요공시·증권리포트
더파워LIVE
정치사회
문화
글로벌대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