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
검색버튼

산업

넷마블 '킹 오브 파이터 AFK', 보랏빛 불꽃을 다루는 ‘오로치 크리스’ 등장

이설아 기자

기사입력 : 2026-01-08 14:12

공유하기

닫기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

텍스트 크기 조정

닫기
넷마블 '킹 오브 파이터 AFK', 보랏빛 불꽃을 다루는 ‘오로치 크리스’ 등장이미지 확대보기
[더파워 이설아 기자] 격투 게임 세계관을 바탕으로 한 모바일 RPG ‘킹 오브 파이터 AFK’에 보랏빛 불꽃을 다루는 신규 파이터가 합류했다. 넷마블은 캐릭터 수집형 AFK 모바일 RPG ‘킹 오브 파이터 AFK’에 신규 파이터 ‘오로치 크리스’를 추가하고 이를 기념한 각종 보상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넷마블은 지난 업데이트에서 오로치 사천왕 중 한 명인 ‘오로치 셸미’를 선보인 데 이어, 이번에 불꽃 속성을 지닌 강력한 파이터 ‘오로치 크리스’를 공개했다. ‘오로치 크리스’는 KOF ’97 최종 국면에서 정체를 드러내며 보랏빛 불꽃으로 상대를 압도하던 설정을 기반으로, 평소 온화했던 크리스의 내면에 숨겨져 있던 파괴 충동과 잔혹성이 표출된 본래의 모습으로 구현됐다. 이 파이터는 1월21일까지 진행되는 픽업 이벤트를 통해 획득할 수 있다.

같은 기간 오로치 크리스와 같은 [견고] 계열 파이터를 보다 손쉽게 확보할 수 있는 시너지 픽업 이벤트도 함께 열린다. 이용자는 시너지 픽업을 통해 덱 구성에 필요한 동일 계열 파이터를 집중적으로 노려볼 수 있도록 설계됐다.

신규 파이터와 더불어 레전드 등급 서포터와 펫을 획득할 수 있는 한정 이벤트도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1월12일부터 15일까지 열리는 ‘럭키 엘피’에서는 레전드 서포터 ‘코스플레이어 쿄코’를 만나볼 수 있고, 1월15일부터 28일까지 진행되는 ‘윈터 스위츠’ 이벤트에서는 레전드 펫 ‘호노카’와 ‘퍼피’가 등장한다. 새로 선보인 레전드 펫 ‘호노카’는 오로치 크리스를 모티프로 제작돼 캐릭터 특유의 분위기와 매력을 반영한 것이 특징이다.

현재 진행 중인 ‘새해로 가는 길’ 이벤트에서는 2026년 붉은 말의 해를 콘셉트로 말의 이미지를 담아낸 유니크 펫 ‘마그마’를 출석 첫날 무료로 제공한다. 넷마블은 신규 파이터와 레전드 펫 추가, 계열 시너지 픽업 등 연속 업데이트를 통해 ‘킹 오브 파이터 AFK’의 겨울 시즌 콘텐츠를 확장하고 수집·육성 재미를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이설아 더파워 기자 news@thepowernews.co.kr
<저작권자 © 더파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늘의 주요뉴스
경제
산업
IPO·주요공시·증권리포트
더파워LIVE
정치사회
문화
글로벌대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