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
검색버튼

산업

CJ온스타일, 온라인몰 ‘큰손 소비’ 1위…1회 결제 20만원 돌파

이설아 기자

기사입력 : 2026-01-22 14:38

공유하기

닫기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

텍스트 크기 조정

닫기
CJ온스타일, 온라인몰 ‘큰손 소비’ 1위…1회 결제 20만원 돌파이미지 확대보기
[더파워 이설아 기자] 국내 주요 온라인 종합몰 가운데 건당·1인당 결제금액 모두 최상위권을 기록하며 고가·고관여 소비가 CJ온스타일로 집중되고 있다는 분석이다. CJ온스타일은 앱·결제 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 자료를 인용해 2025년 온라인 종합 쇼핑몰 1회당·1인당 평균 결제금액 부문에서 각각 1위를 차지했다고 22일 밝혔다.

CJ온스타일에 따르면 와이즈앱·리테일이 발표한 ‘2025년 주요 온라인 종합 쇼핑몰 1회당 평균 결제금액(체크·신용카드 기준)’ 조사에서 CJ온스타일의 1회당 평균 결제금액은 20만0594원으로 집계됐다. 1회 결제 기준 20만원을 넘긴 온라인 종합몰은 CJ온스타일이 유일한 것으로 나타났다.

같은 조사에서 ‘2025년 1인당 평균 결제금액’ 역시 CJ온스타일이 28만8064원으로 국내 온라인 종합몰 가운데 가장 높았다. 회사 측은 “고객의 1회당 평균 결제금액이 높다는 것은 단순 반복구매가 아닌 충분한 비교·검토를 거친 고관여·고가 상품 소비가 활발하다는 의미”라며 “이는 플랫폼 내에서 상품에 대한 신뢰도와 콘텐츠 영향력이 높다는 방증”이라고 설명했다.

CJ온스타일, 온라인몰 ‘큰손 소비’ 1위…1회 결제 20만원 돌파이미지 확대보기


CJ온스타일은 이러한 ‘큰 소비’ 흐름의 배경으로 모바일 라이브 방송(라방)을 통한 고관여 상품 판매 확산을 꼽았다. 실제로 지난해 자사 모바일 라이브 방송 매출을 분석한 결과, 객단가 20만원 이상 주문이 전체의 3분의1을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실시간 방송을 통해 상품 정보를 충분히 확인한 뒤 구매하는 소비 패턴이 자리 잡으면서 고가 상품 비중이 자연스럽게 높아졌다는 분석이다.

당일 배송 서비스 ‘바로도착’ 역시 객단가 상승에 기여한 요인으로 지목된다. 유통업계 전반이 생필품·신선식품 중심의 ‘속도 경쟁’을 벌이는 가운데, CJ온스타일은 고관여 프리미엄 상품까지 당일 배송하는 물류 포트폴리오를 구축해 서비스 차별화에 나서고 있다. 프리미엄 가전·리빙·패션 등 고가 상품을 빠르게 받을 수 있는 점이 소비자 선택에 영향을 미쳤다는 설명이다.

CJ온스타일 관계자는 “회당·인당 결제금액 1위는 콘텐츠가 만들어낸 구매의 깊이를 보여주는 지표”라며 “고객의 취향과 맥락이 중요한 패션, 뷰티, 리빙 등 고관여 버티컬 카테고리 경쟁력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조사는 와이즈앱·리테일이 한국인의 신용카드·체크카드 결제 금액을 기반으로 표본 분석한 결과다. 계좌이체와 현금 결제, 상품권 결제 내역은 집계에서 제외됐다.

이설아 더파워 기자 news@thepowernews.co.kr
<저작권자 © 더파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늘의 주요뉴스
경제
산업
IPO·주요공시·증권리포트
더파워LIVE
정치사회
문화
글로벌대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