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
검색버튼

산업

스타벅스, 겨울 e-프리퀀시 증정 가습기 39만개 전량 리콜

이설아 기자

기사입력 : 2026-01-30 11:00

공유하기

닫기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

텍스트 크기 조정

닫기

배터리 과열 의심 국소 화재 신고 후 선제 조치…반납 고객에 모바일 카드 3만원권 지급

스타벅스, 겨울 e-프리퀀시 증정 가습기 39만개 전량 리콜이미지 확대보기
[더파워 이설아 기자] 스타벅스코리아가 지난해 겨울 e-프리퀀시 행사 증정품으로 제공한 가습기 2종에서 국소적 화재 사례가 보고되면서 안전 우려가 제기되고 있다. 스타벅스코리아는 해당 가습기 39만3548개 전량에 대해 다음달 2일부터 자발적 리콜을 실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스타벅스코리아에 따르면 이번 조치는 제품 배터리 과열로 추정되는 국소적 화재 발생 신고가 접수됨에 따라 고객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선제적으로 결정됐다. 회사는 지난 26일 관련 신고가 1건 접수된 이후 추가 신고는 없는 상태라면서도, 제품안전기본법에 따라 국가기술표준원에 제품사고 보고를 완료하고 자발적 리콜 절차를 협의 중이라고 설명했다.

리콜 대상은 지난해 10월30일부터 12월31일까지 2025년 겨울 e-프리퀀시 행사를 통해 고객에게 증정된 스타벅스 가습기 2종 전량으로, 총 수량은 39만3548개다. 스타벅스코리아는 해당 제품을 보유한 고객에게 즉시 사용을 중단해 달라고 당부했다.

해당 증정품은 전기용품 및 생활용품 안전관리법에 따라 KC 인증을 획득한 배터리를 사용한 제품이다. 스타벅스코리아는 공급처인 한일전기와 함께 관련 기관과 협력해 정확한 사고 원인 조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조사 결과와 무관하게 소비자 안전을 위해 자발적 리콜을 선제적으로 실시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스타벅스코리아는 리콜 대상 가습기를 보유한 모든 고객에게 제품 반납 시 스타벅스 모바일 카드 3만원권을 온라인으로 일괄 제공할 계획이다. 원활한 회수를 위해 2월2일부터 스타벅스 앱을 통한 택배 수거 서비스를 시작하고, 매장 방문을 통한 회수 방법은 2월 초 앱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별도 안내할 예정이다. 문의는 스타벅스 고객센터(1522-3232)를 통해 가능하다.

스타벅스코리아 관계자는 “이번 일로 고객 여러분께 심려를 끼쳐 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드린다”며 “고객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자발적 리콜을 결정했고, 관련 절차를 신속하고 철저하게 이행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스타벅스코리아는 2022년에도 e-프리퀀시 증정품 서머 캐리백에서 폼알데하이드가 검출돼 대규모 리콜을 진행한 바 있다.

이설아 더파워 기자 news@thepowernews.co.kr
<저작권자 © 더파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늘의 주요뉴스
경제
산업
IPO·주요공시·증권리포트
더파워LIVE
정치사회
문화
글로벌대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