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
검색버튼

글로벌대학

부산교육청, IB 교사 실천역량 포럼 열어

이승렬 기자

기사입력 : 2026-02-02 09:30

공유하기

닫기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

텍스트 크기 조정

닫기

부산대서 교원·예비교사 66명 참여
IB 수업·평가 실행력·네트워크 강화

부산교육청, IB 교사·예비교사 역량강화 실천 포럼 개최 모습./ 사진=부산교육청이미지 확대보기
부산교육청, IB 교사·예비교사 역량강화 실천 포럼 개최 모습./ 사진=부산교육청
[더파워 부·울·경 취재본부 이승렬 기자] 부산시교육청이 IB(국제 바칼로레아) 교육과정의 현장 실행력을 높이기 위한 교사 실천 포럼을 열었다. 부산시교육청은 지난달 28일 부산대학교에서 중등 교원과 예비교사를 대상으로 ‘2026년 IB 교사·예비교사 역량강화 실천 포럼’을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포럼은 부산시교육청과 부산대 종합교원양성센터가 공동 주관했으며, 부산지역 IB 학교 확산과 교원 전문성 제고, 교사 간 네트워크 강화를 목표로 마련됐다. 포럼에는 중등 교원 46명과 예비교사 20명이 참여했다.

행사에서는 IB 수업·과제·평가의 정렬을 주제로 한 특강과 함께, 중등교육 프로그램(MYP)과 디플로마 과정(Pre-DP) 운영 사례, IB 교육과정 재구성과 수업·평가 틀 구성 등 실제 학교 현장의 실천 사례가 공유됐다. 참가자들은 IB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수업과 평가의 실행력을 높이는 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김석준 부산시교육감은 “이번 포럼이 IB 실행 사례를 공유하고 교원 간 협력 네트워크를 강화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미래 역량을 키우는 수업·평가 혁신이 현장에 안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승렬 더파워 기자 ottnews@kakao.com
<저작권자 © 더파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늘의 주요뉴스
경제
산업
IPO·주요공시·증권리포트
더파워LIVE
정치사회
문화
글로벌대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