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
검색버튼

경제

함영주 하나금융 회장, 홍콩서 투자자와 소통... "K금융 홍보 앞장"

이경호 기자

기사입력 : 2023-09-05 09:24

공유하기

닫기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

텍스트 크기 조정

닫기
함영주하나금융그룹회장(사진맨앞줄왼쪽에서두번째)이하나은행홍콩지점을방문해글로벌현장의직원들을격려하고함께기념사진을촬영하고있다.(사진=하나금융)이미지 확대보기
함영주하나금융그룹회장(사진맨앞줄왼쪽에서두번째)이하나은행홍콩지점을방문해글로벌현장의직원들을격려하고함께기념사진을촬영하고있다.(사진=하나금융)
[더파워 이경호 기자]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회장이 이달 5~6일 아시아의 금융 허브인 홍콩에서 열리는 기업설명회(IR)에 참여해 글로벌 투자자들과의 현장 소통에 나선다.

함 회장의 홍콩 IR 행사는 지난 5월 개최된 ‘금융권 공동 싱가포르 IR’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추진되는 해외 투자자와의 현장 소통 경영의 일환이다.

5일 하나금융그룹에 따르면 함 회장은 이번 IR을 통해 하나금융그룹에 오랜 기간 투자해 온 장기 투자자들은 물론 최근 하나금융그룹에 관심을 보이는 잠재적 투자자 등 10여 개 투자기관의 최고 책임자들을 직접 만나 마라톤 미팅을 진행한다.

이 자리에서 함 회장은 그룹의 재무적 성과와 양호한 자산건전성, 중장기 성장 전략과 비전을 공유하고 이미 세계적인 수준으로 올라선 ESG 경영을 소개한다. 또한, 최근 투자자들의 주요 관심사인 그룹의 주주환원정책에 대해 설명하며 글로벌 투자자들이 자신 있게 하나금융그룹에 투자하고, 꾸준한 투자로 함께 성장해나갈 것을 직접 제안할 계획이다.

함 회장은 이번 행사에서 홍콩의 장기 투자자들과 최근 그룹의 ESG 경영 및 주주환원 확대 노력을 지지한 주요 기관 투자자 등을 찾을 예정이다. 함 회장은 이들을 만나 향후 경영 계획을 직접 설명하며 해외 투자자들과의 신뢰를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함 회장은 “글로벌 현장의 협력과 소통의 기회를 넓히기 위해 해외 투자자들과 현지 직원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는 것만큼 중요한 것은 없다”며, “앞으로 하나금융그룹이 대한민국을 넘어 아시아 최고의 금융그룹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투자자들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다양하고 적극적인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통해 K금융 홍보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더파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늘의 주요뉴스
경제
산업
IPO·주요공시·증권리포트
더파워LIVE
정치사회
문화
글로벌대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