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
검색버튼

전국

김제시, 「제29회 한국지방자치경영대상」 일자리창출부문 대상 수상 쾌거

이강율 기자

기사입력 : 2024-07-11 09:41

공유하기

닫기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

텍스트 크기 조정

닫기
▲김제시청전경(사진=김제시)이미지 확대보기
▲김제시청전경(사진=김제시)
(더파워뉴스=이강율 기자) 김제시(시장 정성주)가 10일 제29회 한국지방자치경영대상 일자리창출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한국지방자치경영대상은 (사)한국공공자치연구원에서 주관하며, 전국 지방자치자체를 대상으로 행정혁신, 산업경제, 일자리창출 등 분야별로 성과가 뛰어난 지자체의 공모를 통해 공적을 평가하고 우수사례를 널리 알리고자 지난 1996년부터 시행되어 온 상으로, 민간에서 실시하는 지방자치단체 평가 가운데 최고의 권위와 전통을 인정받고 있다.

시는 이번 평가에서 고용유지, 일자리창출, 창업지원, 자활지원 총 4개 분야, 51개 사업 내용을 담았으며, 1차 정량평가와 2차 정성평가, 리서치 전문기관의 주민 만족도 조사, 공적 인터뷰 심사, 최종심사 등 엄격하고 까다로운 심사 단계를 거쳐 최종 선정됐다.

특히, 청년·신중년·노인 등 생애 주기별 맞춤형 일자리 창출과 특장차 산업·친환경농기계·식품산업 등 김제 특성에 맞는 지역 맞춤형 일자리 창출, 취업취약계층(저소득층, 장애인, 여성 등)의 고용강화 등에 초점을 맞춰 그간 힘써왔던 김제시의 노력을 기술함으로써 좋은 성과를 이끌어 냈다.

아울러, 지난해 전라북도 시·군 일자리정책 평가 및 고용노동부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상에서 최우수를 수상하며 고용정책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왔으며, 이번 수상을 통해 명실상부한 일자리 우수 지자체로 자리매김했다.

정성주 김제시장은 “김제시만의 지역 특성과 강점을 살린 일자리정책을 집중 추진해온 것이 좋은 성과로 이어진 것 같다. 앞으로도 시민 중심의 일자리정책 추진을 통해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더파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늘의 주요뉴스
경제
산업
IPO·주요공시·증권리포트
더파워LIVE
정치사회
문화
글로벌대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