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
검색버튼

전국

김제시, 2024 지역균형발전사업 우수사례 시상

이강율 기자

기사입력 : 2024-11-07 19:19

공유하기

닫기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

텍스트 크기 조정

닫기

김제시 특장차 산업에 날개를 달다!

▲균형발전사업우수사례시상식(사진=김제시)이미지 확대보기
▲균형발전사업우수사례시상식(사진=김제시)
(더파워뉴스=이강율 기자) 김제시는 지난 6일 대통령 소속 지방시대위원회가 주최한 2024년 지역균형발전사업 우수사례 시상식에서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으로 우수사례 기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지방자치 분권과 지역의 균형 발전을 위해 우수사례를 발굴해 사업 성과를 공유 및 확산하고, 사업 수행 주체의 사기를 진작하기 위해 진행된 이번 행사는 강원특별자치도 춘천시 송암스포츠타운에서 개최됐다.

김제는 성장촉진지역개발사업인 특장차 혁신클러스터 투자선도지구 지정사업을 추진하면서 기업 유치와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지역 활성화로 생활인구 유입 확대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전국 유일 투자선도지구 지정으로 김제시 특장차 산업에 날개를 달다!”라는 주제로 전북특별자치도 내 시군 중 유일하게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또한, 기관 표창과 함께 우수사례 추진에 공헌한 투자유치과 김상현 주무관도 개인 표창을 받는 영예를 안았다.

지방시대위원회는 매년 균형발전사업에 대해 사업의 타당성과 적정성, 목표 달성도, 지역경제 활성화 기여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고 지방시대 종합계획 이행에 큰 기여를 했거나 중앙부처 및 타 지자체에 전파 시 파급력이 우수한 성공사례를 선정하고 있다.

김희옥 부시장은“김제시 핵심 전략 산업인 특장차 산업이 우수사례에 선정된 것에 힘입어 더욱 박차를 가해 미래 성장 동력 육성 및 특장차산업 1번지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하겠다. ”고 밝혔다.

<저작권자 © 더파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늘의 주요뉴스
경제
산업
IPO·주요공시·증권리포트
더파워LIVE
정치사회
문화
글로벌대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