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
검색버튼

경제

하나은행, K-방위산업 육성·금융 지원 위한 업무협약 체결

이경호 기자

기사입력 : 2025-03-05 14:11

공유하기

닫기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

텍스트 크기 조정

닫기
하나은행은5일방위산업공제조합과K-방위산업의육성및금융지원을위한업무협약을체결했다.이날협약식에참석한김진우하나은행중앙영업그룹부행장(사진왼쪽)이김희철방위산업공제조합상근부이사장과협약서를들고기념촬영을하고있다.이미지 확대보기
하나은행은5일방위산업공제조합과K-방위산업의육성및금융지원을위한업무협약을체결했다.이날협약식에참석한김진우하나은행중앙영업그룹부행장(사진왼쪽)이김희철방위산업공제조합상근부이사장과협약서를들고기념촬영을하고있다.
하나은행은 5일 방위산업공제조합과 K-방위산업의 육성 및 금융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국내 방위산업 기업의 수출 지원을 통한 글로벌 성장 기반 조성 및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한 방위산업 강소기업의 발굴·육성을 통해 국가 전략사업인 방위산업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에 기여코자 마련됐다.

이를 통해 하나은행은 방위산업공제조합 소속 조합원사를 대상으로 △국내 금융사 최대 규모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한 현지 시장 정보 공유 △방위산업 수출계약이행 단계별 지급보증서 발급 △수출 관련 금융프로세스 및 업무 컨설팅 △상생협력대출 및 환율 우대 등 다양한 금융혜택을 제공키로 했다.

김진우 하나은행 중앙영업그룹 부행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방위산업공제조합 회원사들이 해외 시장에서 글로벌 경쟁력을 갖추고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내실 있는 금융지원을 이어갈 것”이라며 “상생협력 기반의 차별화된 금융서비스를 통해 K-방위산업의 발전을 위한 든든한 버팀목이 되겠다”고 밝혔다.

김희철 방위산업공제조합 상근부이사장은 “국내 최대 규모의 글로벌 인프라를 보유한 하나은행과 함께 조합원사에 수출보증서 발행은 물론, 중소 조합원사를 위한 대출이자 지원 등을 통해 전략적 동반자로서의 관계를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더파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늘의 주요뉴스
경제
산업
IPO·주요공시·증권리포트
더파워LIVE
정치사회
문화
글로벌대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