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
검색버튼

경제

우리금융캐피탈, 윤리경영 강화 결의대회 개최

이경호 기자

기사입력 : 2025-03-27 16:46

공유하기

닫기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

텍스트 크기 조정

닫기
27일서울강남구우리금융캐피탈본사에서열린'윤리경영강화결의대회'에서기동호대표이사(가운데)와내부통제담당자들과기념촬영을하고있다.이미지 확대보기
27일서울강남구우리금융캐피탈본사에서열린'윤리경영강화결의대회'에서기동호대표이사(가운데)와내부통제담당자들과기념촬영을하고있다.
우리금융그룹 계열사인 우리금융캐피탈은 서울 강남구 본사에서 기동호 대표이사와 현업 내부통제담당자, 임원 등 36명이 참석한 가운데 ‘윤리경영 강화 결의대회'를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결의대회는 ‘우리금융그룹의 일원으로서 고객으로부터 신뢰받는 캐피탈사로 도약하겠다'는 기동호 대표의 강한 의지에 따라 마련됐다.

결의대회에서는 109명의 내부통제담당자를 대표해 12명 직원이 윤리경영 실천을 다짐하는 결의문을 낭독했다. 결의문에는 △준법 △고객 우선 △금융사고 예방 △건전한 기업문화 조성 등 신뢰받는 금융사로 거듭나기 위한 실천 의지를 담았다.

기동호 대표는“신뢰받는 우리금융캐피탈의 기초는 흔들림 없는 내부통제다”라며, “지속적인 제도보완과 임직원의 윤리경영 실천을 위한 전사적인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우리금융캐피탈은 이번 결의대회를 시작으로 전 임직원 준법 서약서를 작성하고 실천의지를 다질 계획이다. 또한, 여신 관리체계 및 금융사고 예방을 강화하고 윤리적 기업문화 정착을 위한 의식전환과 제도 변화를 추진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더파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늘의 주요뉴스
경제
산업
IPO·주요공시·증권리포트
더파워LIVE
정치사회
문화
글로벌대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