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
검색버튼

경제

BNK금융, 부산예총에 문화예술 발전기금 전달

이경호 기자

기사입력 : 2025-04-28 11:08

공유하기

닫기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

텍스트 크기 조정

닫기
BNK금융그룹(회장빈대인)은25일(금)오후,부산은행본점에서(사)부산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이하부산예총)와문화예술발전기금전달식을가졌다.(사진왼쪽(사)부산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오수연회장,BNK금융지주강종훈경영전략부문장(부사장))이미지 확대보기
BNK금융그룹(회장빈대인)은25일(금)오후,부산은행본점에서(사)부산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이하부산예총)와문화예술발전기금전달식을가졌다.(사진왼쪽(사)부산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오수연회장,BNK금융지주강종훈경영전략부문장(부사장))
BNK금융그룹은 지난 25일 오후, 부산은행 본점에서 (사)부산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이하 부산예총)와 문화예술 발전기금 전달식을 열고, 연간 1억원의 기금을 전달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기금 전달은 지역 문화예술계의 안정적 성장과 창작 기반 마련을 지원하기 위한 취지로, BNK금융그룹은 2012년부터 13년간 후원을 이어오며 누적 후원금 규모는 총 12억원에 달한다.

부산예총은 1963년 부산의 직할시 승격을 기념해 설립된 단체로, 부산미술협회, 부산연극협회, 부산국악협회 등 12개 지역 예술 협회를 대표하는 문화예술 기관이다. 이번에 전달된 기금은 ‘부산청소년예술제’, ‘갈매랑축제’, ‘젊음의축제’, ‘부산예술제’ 등 지역 대표 문화예술 행사 개최와 운영에 활용될 예정이다.

전달식에 참석한 BNK금융지주 강종훈 부사장은 “문화예술 발전기금이 지역 예술가들에게 단비처럼 귀중한 자원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BNK금융그룹은 지역 예술단체가 안정적으로 창작활동을 이어갈 수 있도록 다양한 방면에서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BNK금융그룹은 ‘Play on Busan’ 문화공연을 통해 클래식, 국악, 발레 등 다양한 장르의 무대를 시민들에게 무료로 제공하며, 지역민의 문화향유 기회 확대와 지역예술 생태계 조성에 지속적으로 기여하고 있다.

<저작권자 © 더파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늘의 주요뉴스
경제
산업
IPO·주요공시·증권리포트
더파워LIVE
정치사회
문화
글로벌대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