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
검색버튼

전국

김제시 수소산업 육성계획 수립 연구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이강율 기자

기사입력 : 2025-06-11 20:46

공유하기

닫기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

텍스트 크기 조정

닫기

우분고체연료 기반 김제시 수소산업 육성을 위한 첫 걸음!

▲김제시수소산업육성계획수립연구용역'착수보고회에서참석자들이기념촬영을하고있다.(사진=김제시)이미지 확대보기
▲김제시수소산업육성계획수립연구용역'착수보고회에서참석자들이기념촬영을하고있다.(사진=김제시)
(더파워뉴스=이강율 기자) 김제시는 지난 9일 시청 상황실에서 「김제시 수소산업 육성계획 수립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보고회는 김희옥 부시장을 비롯해 유관 부서장, 수소 전문가, 용역 수행기관인 ㈜한국기업환경연구원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보고회는 연구용역의 과업 수행 계획과 향후 추진 일정에 대한 공유, 그리고 과업 방향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한 자리다.

시는 이번 연구용역을 통해 ▲저탄소 정책 전환 및 산업구조 변화에 대응하는 수소 생태계 구축 로드맵 수립, ▲‘수소 생산–유통–활용’ 전(全) 주기 특화 아이템 발굴, ▲수소도시 조성사업 및 수소생산기지 구축 등 국가사업과의 연계 방안 마련 등 수소산업 육성을 위한 중장기 전략을 수립할 계획이다.

특히 시가 추진 중인 우분 고체연료 기반 수소 생산 사업은 지역 축산자원을 활용한 에너지 전환의 모범사례로 주목받고 있다.

시는 하루 약 600톤에 달하는 우분 발생 문제 해결을 위해 고체연료화 시설을 구축하고, 이를 수소 생산에 활용하는 청정에너지 전환 프로젝트를 본격화하고 있다. 이 사업은 축산환경을 개선하는 것은 물론, 김제형 친환경 수소산업 생태계를 조성하는데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김희옥 부시장은 “수소산업은 탄소중립과 미래 성장동력 확보를 위한 핵심 분야로 이번 연구용역이 김제시의 강점을 반영한 특화 전략으로 이어져, 신산업 기반 구축의 초석이 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더파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늘의 주요뉴스
경제
산업
IPO·주요공시·증권리포트
더파워LIVE
정치사회
문화
글로벌대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