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
검색버튼

전국

김제시, 6·25전쟁 제75주년 기념식 개최

이강율 기자

기사입력 : 2025-06-25 23:45

공유하기

닫기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

텍스트 크기 조정

닫기

“영웅들이 지킨나라, 이어나갈 대한민국”주제로

▲김제시가6·25전쟁제75주년기념식을개최을가졌다.(사진=-김제시)이미지 확대보기
▲김제시가6·25전쟁제75주년기념식을개최을가졌다.(사진=-김제시)
(더파워뉴스=이강율 기자) 김제시는 25일 ‘영웅들이 지킨나라, 이어나갈 대한민국’이라는 주제로 6·25전쟁 제75주년 기념행사를 시청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정성주 김제시장을 비롯해 6·25참전유공자회 김기중 김제시지회장, 참전유공자 및 유가족, 김제시의회 의장, 도의원, 시의원, 유관기관장, 사회단체장, 시민 등 200여 명이 참석해 전쟁의 역사적 의미를 되새기고, 조국을 위해 헌신한 호국영령과 참전용사들의 숭고한 정신을 기리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기념식은 6.25전쟁 영상물 상영을 시작으로 표창패 수여, 기념사, 6.25전쟁 회고사, 결의문 낭독, 6·25의 노래 제창, 만세삼창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앙상블‘봄’의 기념 연주회는 참전용사에 대한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담은 곡들이 연주되어, 행사에 참석한 이들에게 큰 감동을 선사했다.

정 시장은 기념사에서 “이 땅, 이 바다, 이 하늘을 지키기 위해 헌신하신 6·25참전유공자의 희생을 반드시 기억하겠다”면서, “참전유공자와 보훈가족 모두가 영예로운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시 차원의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편, 시는 행사를 마친 뒤 참석한 6·25참전유공자 및 보훈회원들을 위한 오찬 자리를 마련, 나라를 위해 헌신한 이들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전했다.

<저작권자 © 더파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늘의 주요뉴스
경제
산업
IPO·주요공시·증권리포트
더파워LIVE
정치사회
문화
글로벌대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