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
검색버튼

경제

우리자산신탁, 사당4동 가로주택정비사업 대행자 선정…민관 협력 도시정비 모델 추진

이경호 기자

기사입력 : 2025-06-30 10:49

공유하기

닫기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

텍스트 크기 조정

닫기
사당4동가로주택정비사업조감도이미지 확대보기
사당4동가로주택정비사업조감도
우리자산신탁은 서울 동작구 사당4동 일대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사당4동주민센터일원 가로주택정비사업조합’의 사업대행자로 선정됐다고 30일 밝혔다.

사업 대상지는 동작구 사당동 300-8번지 외 21필지로, 지하 4층~지상 15층 규모의 공동주택 2개 동(총 88세대)과 주민센터, 종교시설 등이 포함된 복합단지로 개발된다. 본 사업은 정비사업조합이 주관하고 우리자산신탁이 신탁방식으로 수행하게 된다.

사업에는 지역 기반시설 정비 외에도 유휴 공간을 활용한 어린이 돌봄시설이 포함돼, 노후화된 주거지의 기능 부족 문제를 해소하고 지역 생활 인프라를 확충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우리자산신탁은 사업대행자로서 자금 차입 및 집행, 협력업체 계약, 인허가 지원, 분양 및 수익금 관리 등 전반적인 업무를 맡아 사업을 전문적이고 신속하게 추진할 방침이다.

우리자산신탁 관계자는 “이번 사업은 도심 내 주거지 재생과 공공시설 개선이 동시에 이뤄지는 민관 협력형 정비사업의 모범 사례가 될 것”이라며 “동작구청 및 조합과 긴밀히 협력해 사당4동이 지역 중심축으로 탈바꿈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더파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늘의 주요뉴스
경제
산업
IPO·주요공시·증권리포트
더파워LIVE
정치사회
문화
글로벌대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