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
검색버튼

산업

대웅, 기업 맞춤형 임직원 건강관리 솔루션 ‘헬스케어’ 공개

유연수 기자

기사입력 : 2025-07-03 12:09

공유하기

닫기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

텍스트 크기 조정

닫기
대웅, 기업 맞춤형 임직원 건강관리 솔루션 ‘헬스케어’ 공개이미지 확대보기
대웅이 기업 임직원들의 신체·정신·대사 건강을 종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맞춤형 솔루션을 선보인다.

대웅은 오는 7일부터 10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2025 국제안전보건전시회(KISS)’에 참가해 기업 대상 건강관리 솔루션인 ‘대웅 헬스케어’를 소개한다고 3일 밝혔다.

‘대웅 헬스케어’는 ▲근골격계 맞춤 운동 프로그램 ‘힐리언스 코어운동센터’, ▲정신 건강 관리 리조트 ‘선마을’, ▲대사 건강 디지털 솔루션 ‘웰다’, ▲건강검진 중심의 디지털 헬스케어 기술 등을 통해 임직원의 전반적인 건강을 종합 관리하는 프로그램이다.

대웅은 이 솔루션이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 등 기업의 법적 건강관리 의무 이행을 지원하는 한편, 건강친화기업 인증, 건강증진활동 우수사업장 인증 등 각종 제도적 성과에도 기여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힐리언스 코어운동센터’는 거북목, 요통 등 체형 불균형 개선을 위한 맞춤형 운동을 제공하며, ‘선마을’은 자연 친화적인 환경에서 스트레스 해소와 정서적 안정에 도움을 주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웰다’는 디지털 기기를 활용해 식단 피드백, 건강 코칭 등 일상 속 건강 관리를 지원한다.

또한, 대웅제약 디지털헬스케어팀은 기업 내 의원이나 건강검진센터에서 활용 가능한 솔루션을 통해 심전도, 연속 혈압, 안저 검사 등 주요 생체 신호를 손쉽게 측정하고 조기 진단을 지원한다. 이를 통해 기업은 임직원의 건강 인식을 높이고 조직 내 건강관리 문화를 고도화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대웅 헬스케어 관계자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복잡해진 기업의 안전보건관리 환경에서 실질적인 솔루션을 제공하고 전략적 파트너로 자리매김할 것”이라며 “ESG 경영 측면에서도 기여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확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더파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늘의 주요뉴스
경제
산업
IPO·주요공시·증권리포트
더파워LIVE
정치사회
문화
글로벌대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