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
검색버튼

경제

신한금융, ‘제2회 신한동해 남자아마추어골프선수권대회’ 개최…차세대 골프 유망주 발굴 박차

이경호 기자

기사입력 : 2025-07-11 13:58

공유하기

닫기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

텍스트 크기 조정

닫기
신한금융, ‘제2회 신한동해 남자아마추어골프선수권대회’ 개최…차세대 골프 유망주 발굴 박차이미지 확대보기
[더파워 이경호 기자] 신한금융그룹이 국내 남자 아마추어 골프 최강자를 가리는 대회를 열고, 차세대 골프 유망주 발굴에 본격 나선다.

신한금융그룹은 오는 15일부터 18일까지 충북 영동의 일라이트 골프앤리조트에서 ‘제2회 신한동해 남자아마추어골프선수권대회’를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 대회는 지난해 신설된 국내 남자 골프 유망주 육성을 위한 아마추어 대회로, 올해는 대한골프협회(KGA)가 주관하고 신한금융이 후원한다.

이번 대회에는 KGA 랭킹 1위 김민수(신한금융 후원)를 비롯해 국가대표 및 상비군 선수 112명이 참가해 국내 아마추어 골프 정상 자리를 두고 치열한 경쟁을 펼친다. 김민수는 지난 5월 열린 제67회 한국오픈에서 공동 4위에 오르며 프로 무대에서도 주목받고 있는 기대주다.

경기는 4라운드 72홀 스트로크플레이 방식으로 진행되며, 2라운드 예선을 통해 상위 66명이 본선에 진출한다. 최종 우승자에게는 오는 9월 인천 송도에서 열리는 ‘제41회 신한동해오픈’ 출전권이 주어진다. 신한동해오픈은 한국, 일본 등 아시아 정상급 선수가 참가하는 국제대회로, 유망주들에게는 프로 무대 경험의 기회를 제공한다.

신한금융그룹 관계자는 “대한민국 골프 저변 확대와 유망주 발굴을 위해 신한동해오픈의 정신을 이어가고 있다”며 “아마추어 선수들이 이번 대회를 통해 더 큰 무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경호 더파워 기자 lkh@thepowernews.co.kr
<저작권자 © 더파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늘의 주요뉴스
경제
산업
IPO·주요공시·증권리포트
더파워LIVE
정치사회
문화
글로벌대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