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
검색버튼

경제

토스, 앱인토스 첫 웨비나 개최…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

최병수 기자

기사입력 : 2025-07-22 09:53

공유하기

닫기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

텍스트 크기 조정

닫기
토스, 앱인토스 첫 웨비나 개최…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이미지 확대보기
[더파워 최병수 기자] 토스가 ‘앱인토스(Apps in Toss)’ 웨비나를 열고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2900만 토스 유저에게 내 서비스 오픈하기’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웨비나는 앱인토스가 어떻게 작동하는지, 어떤 방식으로 서비스를 론칭할 수 있는지, 개발 환경은 어떻게 구성돼 있는지 등을 구체적으로 설명하는 자리다.

앱인토스는 파트너사가 운영하는 모바일 서비스를 토스 앱 안에 앱인앱(App in App) 형태로 제공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다. 웹/앱 서비스를 만드는 기업, 스타트업, 개발자 등이 성장 발판을 마련할 수 있도록 토스 앱을 개방하는 취지다.

앱인토스 참여를 구체적으로 검토 중인 기업뿐 아니라 기획자∙개발자 등 누구나 앱인토스 공식 홈페이지에서 웨비나 참가 신청이 가능하다. 웨비나는 총 2부로 구성된다. 1부에서는 앱인토스 사업과 파트너십 프로세스를 소개한다. 이어지는 2부에서는 실제 개발 환경과 연동 절차, 기술적 고려사항 등 실무 중심의 내용을 상세히 다룰 예정이다.

30일 오후 3시부터 약 2시간 동안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되며, 사전 신청자에 한해 웨비나 전에 이메일 및 문자를 통해 유튜브 접속 링크가 제공된다.

한편 앱인토스 파트너십 서비스는 토스 앱 내 ‘미니앱’ 또는 ‘게임’ 메뉴를 통해 사용자에게 제공된다. 금융 서비스 뿐만 아니라 생활 밀착형 서비스, 온오프라인 매장 연계, 게임, 엔터테인먼트까지 다양한 영역을 선보인다. 하나의 앱으로 금융과 일상생활을 연결하는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고, 파트너사와 함께 ‘일상의 슈퍼앱’으로 도약한다는 취지다.

이를 위해 토스는 앱인토스로 앱 운영 전반에 걸친 노하우와 인프라를 공유하고, 토스 앱을 테스트베드로써 활용할 수 있도록 한다. 현재 클로즈드 베타 테스트(CBT)를 진행 중에 있으며, 앱인토스 홈페이지에서 CBT 신청이 가능하다.

토스 관계자는 “이번 웨비나는 앱인토스 파트너십을 고민 중인 스타트업 및 기업에게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하고, 기술적 궁금증을 해소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파트너사와 함께 밀접하게 소통하며 앱인토스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최병수 더파워 기자 news@thepowernews.co.kr
<저작권자 © 더파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늘의 주요뉴스
경제
산업
IPO·주요공시·증권리포트
더파워LIVE
정치사회
문화
글로벌대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