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
검색버튼

산업

동아쏘시오그룹, 중대재해 대응 합동 모의훈련 실시…“위험은 예방이 최선”

유연수 기자

기사입력 : 2025-07-24 09:34

공유하기

닫기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

텍스트 크기 조정

닫기
동아쏘시오그룹 임직원들이 회사 및 일상생활에서 발생 할 수 있는 사고를 VR(가상현실)로 체험하고 있다.  이미지 확대보기
동아쏘시오그룹 임직원들이 회사 및 일상생활에서 발생 할 수 있는 사고를 VR(가상현실)로 체험하고 있다.
[더파워 유연수 기자] 동아쏘시오홀딩스와 동아ST, 동아제약이 안전문화 정착과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합동 모의훈련을 실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훈련은 위기 상황 발생 시 인명과 자산을 보호하고, 실질적인 대응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차원에서 마련됐다.

훈련 현장에는 VR(가상현실) 기반의 안전사고 체험존이 운영돼, 참가자들이 실제 사고와 유사한 상황을 가상으로 체험하며 경각심을 높일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전기차 보급 확산에 대응해 전문 강사를 초빙한 전기차 화재 대응 교육도 병행됐다. 교육에서는 배터리 화재 이론, 전기차 화재 시 대응 방안, 호흡기 보호의 중요성 등 실무 중심의 내용이 다뤄졌다.

동아쏘시오홀딩스 관계자는 “지속적인 교육과 훈련을 통해 임직원과 협력사 근로자 모두의 안전보건 의식을 높이고, 위험 요소를 사전에 발견해 개선해 나가겠다”며 “직접 체험하고 공감하는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안전 인식을 더욱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동아쏘시오홀딩스는 지난달 그룹 차원의 안전보건 역량 제고를 위해 ‘제1회 동아쏘시오그룹 안전보건협의체’를 개최하는 등 안전 중심 경영체계 구축에 나서고 있다.

유연수 더파워 기자 news@thepowernews.co.kr
<저작권자 © 더파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늘의 주요뉴스
경제
산업
IPO·주요공시·증권리포트
더파워LIVE
정치사회
문화
글로벌대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