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
검색버튼

전국

김대중노벨평화상기념관, 'KB금융과 함께하는 체험 프로그램' 운영

손영욱 기자

기사입력 : 2025-10-15 14:35

공유하기

닫기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

텍스트 크기 조정

닫기

어록 열쇠고리 만들기·평화 도예 체험교실 등 무료 체험 진행

▲김대중노벨평화상기념관 전경 (사진=더파워뉴스 D/B) 이미지 확대보기
▲김대중노벨평화상기념관 전경 (사진=더파워뉴스 D/B)
[더파워 손영욱 기자] 김대중노벨평화상기념관(이사장 김성재)은 KB금융그룹과 함께하는 ‘전국 공립 박물관·미술관 무료 관람 프로젝트’ 지원 사업에 참여해, 금융과 문화예술을 융합한 체험형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어록 열쇠고리 만들기 체험’은 초등학생부터 성인까지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김대중 대통령의 어록을 디자인 요소로 활용해 나만의 열쇠고리를 직접 만들어보는 체험이다. 이 프로그램은 10월 18일, 11월 8일, 11월 22일 세 차례에 걸쳐 진행되며, 각 날짜별로 오전 10시 30분부터 12시까지, 오후 2시부터 3시 30분까지 하루 두 차례 운영되어 총 6회 진행될 예정이다.

‘평화 도예 체험교실’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10월 25일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운영된다. 참가자들은 ‘평화’를 주제로 도자기를 직접 빚고 꾸미는 과정을 통해 창의적 표현력을 키우고, 김대중 대통령의 평화철학을 자연스럽게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을 갖게 된다.

각 프로그램은 회차당 선착순 30명을 모집하며, 참가 신청은 기념관 홈페이지 또는 인스타그램을 통해 가능하다. 신청 후에는 KB스타뱅킹의 ‘국민지갑’ 메뉴 내 ‘전국 공립 박물관·미술관 무료관람’ 항목에서 기념관 프로그램 신청 인원수에 맞춰 쿠폰을 다운로드하면 참여가 확정된다.

김대중노벨평화상기념관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은 다양한 연령층이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가족 간, 세대 간 대화의 장이 될 것”이라며 “김대중 대통령의 어록과 평화정신을 예술로 체험하며 문화적 감수성을 높일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손영욱 더파워 기자 syu4909k@naver.com
<저작권자 © 더파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늘의 주요뉴스
경제
산업
IPO·주요공시·증권리포트
더파워LIVE
정치사회
문화
글로벌대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