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파워 최병수 기자] 신한라이프는 보험금 청구 진행 단계를 시각적으로 제공해 고객이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신한SOL라이프’ 앱을 개선했다고 16일 밝혔다.
신한라이프는 올해 고객 편의성 강화를 위해 보험 가입부터 보험금 청구까지 전 과정을 고객 관점에서 분석하고 개선하는 프로젝트를 추진 중이다. 이번 앱 개편은 고객이 가장 궁금해하는 보험금 청구 처리 과정을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핵심이다.
기존에 접수–심사–완료 3단계로만 구분되던 청구 현황은 △접수 △보완 △심사(현장심사) △심사완료 △처리완료 등 5단계로 세분화됐다. 또 직관적인 디자인을 적용해 실시간 진행 상황을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주요 안내 사항은 알림톡으로 제공되며, 보완이 필요한 서류 등은 알림톡 내 업무 연계 메뉴 버튼을 통해 바로 확인 가능하다.
아울러 ‘보험금 지급내역 통합조회’ 화면에서는 최근 5년간 보장 금액을 연간 기준 그래프와 급부별 지급 금액으로 표시해 고객이 자신의 보장 내역을 직관적으로 이해하고 비교할 수 있도록 조회 편의성을 높였다.
신한라이프는 앞으로도 고객이 경험하는 보험 여정을 세분화해 운영 프로세스를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단계별 고객 중심 서비스를 강화해 나가겠다는 계획이다.
최병수 더파워 기자 news@thepower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