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
검색버튼

경제

IBK기업은행, 가족친화인증 재인증…일·가정 양립 강화

최병수 기자

기사입력 : 2025-12-04 12:59

공유하기

닫기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

텍스트 크기 조정

닫기

육아·유연근무제·PC-OFF 등 가족친화 제도 인정, ESG 비재무 성과로도 활용

IBK기업은행, 가족친화인증 재인증…일·가정 양립 강화이미지 확대보기
[더파워 최병수 기자] 일·가정 양립과 가족친화 경영이 금융권의 핵심 과제로 부상하는 가운데 IBK기업은행이 다시 한번 정부로부터 가족친화적 일터임을 인정받았다. IBK기업은행은 4일 성평등가족부가 주관하는 ‘가족친화인증’ 심사와 심의를 통과해 재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가족친화인증은 자녀 출산·양육 지원, 유연근무제 운영 등 가족친화제도를 모범적으로 도입·운영하는 기업과 공공기관에 정부가 부여하는 제도다. 기업은행은 공공기관으로서 법적 의무 수준을 넘어, 실제 직원들이 체감할 수 있는 일·가정 양립 문화를 만들어온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번 재인증 내용은 자본시장에 자율공시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관점에서 비재무적 성과를 대외적으로 투명하게 입증하는 계기도 됐다.

기업은행은 정시퇴근 문화를 위한 PC-OFF 제도 도입, 저출생 대응을 위한 육아제도 확대, 건강한 근무환경을 위한 유연근무제 활성화 등 다양한 가족친화 정책을 운영 중이다. 이를 통해 직원들이 근무 시간과 방식을 탄력적으로 조정하면서도 경력 단절 없이 일과 가정을 병행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는 설명이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이번 인증은 단순한 행정 절차를 넘어 국가로부터 IBK기업은행이 가족친화적 일터로 공식 인정받았다는 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일과 가정의 균형을 바탕으로 직원들의 업무 몰입도를 높이고, 이를 통해 고객 서비스 품질까지 향상되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최병수 더파워 기자 news@thepowernews.co.kr
<저작권자 © 더파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늘의 주요뉴스
경제
산업
IPO·주요공시·증권리포트
더파워LIVE
정치사회
문화
글로벌대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