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
검색버튼

경제

우리은행, 기업 자금관리 서비스 'WIN-CMS' 전면 개편 출시

이경호 기자

기사입력 : 2025-07-17 16:28

공유하기

닫기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

텍스트 크기 조정

닫기
우리은행, 기업 자금관리 서비스 'WIN-CMS' 전면 개편 출시이미지 확대보기
[더파워 이경호 기자] 우리은행이 기업의 자금 운용 효율성을 높일 수 있도록 통합자금관리 서비스 ‘WIN-CMS’를 전면 리뉴얼해 새롭게 선보였다.

우리은행은 17일,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을 위한 자금관리 플랫폼 ‘WIN-CMS’를 리뉴얼 출시했다고 밝혔다. ‘WIN-CMS’는 여러 금융기관의 계좌를 하나의 시스템에서 통합 관리할 수 있도록 설계된 기업용 자금관리 서비스로, 자금 집금·지급, 전 계좌 조회, ERP 연동, 법인카드 및 수납 관리 등 자금 운용에 필요한 핵심 기능을 제공한다.

이번 개편에서는 기업 규모와 업무 특성에 따라 기본형, 표준형, 통합형으로 세분화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맞춤형 자금관리가 가능하도록 했다. 아울러 최신 디지털 환경에 맞춰 △사용자 경험(UX)과 사용자 인터페이스(UI) 디자인 개선 △고객 맞춤형 대시보드 도입 △신형 멀티스크래핑 엔진과 보안 모듈 적용 △보고서·감사 시스템 및 알리미 기능 고도화 등을 통해 사용 편의성과 안정성을 크게 향상시켰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고객 중심의 설계와 기술 고도화를 통해 자금관리 서비스의 진화된 모델을 제시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기업 환경에 적합한 금융 솔루션을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경호 더파워 기자 lkh@thepowernews.co.kr
<저작권자 © 더파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늘의 주요뉴스
경제
산업
IPO·주요공시·증권리포트
더파워LIVE
정치사회
문화
글로벌대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