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
검색버튼

경제

우리금융, 아이유와 함께한 신규 캠페인 공개…“126년 역사 담은 ‘맨앞’ 금융 선언”

이경호 기자

기사입력 : 2025-07-18 10:49

공유하기

닫기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

텍스트 크기 조정

닫기
우리금융, 아이유와 함께한 신규 캠페인 공개…“126년 역사 담은 ‘맨앞’ 금융 선언”이미지 확대보기
[더파워 이경호 기자] 우리금융그룹이 브랜드 앰버서더 아이유와 함께한 신규 광고 캠페인을 18일 공개했다. 이번 캠페인은 동양생명과 ABL생명 인수로 종합금융그룹 체제를 완성한 이후 처음 선보이는 브랜드 광고로, 우리금융의 126년 금융 역사를 현대적으로 풀어낸 것이 특징이다.

광고는 ‘언제나. 우리를. 맨앞에’라는 슬로건 아래 우리금융이 걸어온 길과 미래의 비전을 연결한다. 1899년 대한천일은행 설립부터 1977년 시중은행 최초의 서울-부산 온라인 거래 도입까지, 한국 금융의 주요 전환점들을 조명하며 그룹의 전통과 혁신을 강조했다.

특히 광고 영상에서는 각 시대의 신문 속 장면에 인공지능(AI) 기술을 접목해 아이유가 역사적 인물처럼 자연스럽게 등장하는 연출이 눈길을 끌었다. 이는 우리금융이 지닌 유산과 디지털 경쟁력을 동시에 상징적으로 보여주는 장면으로, 전통과 미래를 잇는 그룹의 아이덴티티를 강조한다.

영상은 “금융이 100년을 넘게 우리를 생각하다 보면”이라는 메시지로 시작해, “우리라는 이름에 증권, 보험을 더해 금융의 새로운 가능성을 찾는 일까지”라는 메시지로 확장된다. 우리투자증권, 동양생명, ABL생명까지 편입된 종합금융그룹으로서의 새로운 방향성을 제시하는 구절이다.

우리금융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은 신뢰와 책임의 금융, 그리고 기술과 혁신이 공존하는 브랜드 정체성을 담은 것”이라며 “앞으로도 고객을 ‘맨앞’에 두는 서비스를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경호 더파워 기자 lkh@thepowernews.co.kr
<저작권자 © 더파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늘의 주요뉴스
경제
산업
IPO·주요공시·증권리포트
더파워LIVE
정치사회
문화
글로벌대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