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
검색버튼

경제

토스, ‘민생회복 소비쿠폰’ 신청 안내 시작…카드사 신청까지 편리하게

최병수 기자

기사입력 : 2025-07-21 10:46

공유하기

닫기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

텍스트 크기 조정

닫기
토스, ‘민생회복 소비쿠폰’ 신청 안내 시작…카드사 신청까지 편리하게이미지 확대보기
[더파워 최병수 기자] 토스는 ‘민생회복 소비쿠폰(이하 소비쿠폰)’ 지원금 확인부터 카드사 신청까지 한 번에 안내하는 통합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21일 밝혔다.

신청 과정에서 사용자가 직접 찾아야 했던 정보를 앱 내 흐름 안에 재구성해 편의성과 접근성을 높인 것이 핵심이다.

이번 서비스는 행정안전부가 운영하는 ‘국민비서’ 서비스의 일환으로, 토스는 공식 민관 협력 사업자로 참여하고 있다. 토스를 통해 신청 절차를 진행하면, 대상 여부와 지급 금액을 확인한 뒤 원하는 카드사를 선택해 해당 카드사의 신청 페이지로 바로 이동할 수 있다.

이후 소비쿠폰을 받은 카드를 토스페이에 연결하면 사용도 더욱 간편해진다. 토스페이에 해당 카드를 등록하면 소비쿠폰 사용이 가능한 가맹점에서 실물카드 없이 QR/바코드 스캔만으로 소비쿠폰을 활용한 결제가 가능하다. 소비쿠폰 사용이 가능한 가맹점을 확인할 수 있는 지도 서비스도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해당 서비스는 토스 앱 하단 ‘전체’ 탭에서 ‘민생회복 소비쿠폰’을 검색하면 이용할 수 있다.

토스 관계자는 “이번 서비스는 사용자 입장에서 정책 혜택을 더 빠르고 간결하게 누릴 수 있도록 신청, 이동, 사용의 모든 단계를 하나로 잇는 데 중점을 뒀다”며 “앞으로도 토스를 통해 생활 속 행정 정보가 보다 실질적인 도움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병수 더파워 기자 news@thepowernews.co.kr
<저작권자 © 더파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늘의 주요뉴스
경제
산업
IPO·주요공시·증권리포트
더파워LIVE
정치사회
문화
글로벌대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