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
검색버튼

경제

토스, 아고다와 손잡고 글로벌 결제 서비스 확대

최병수 기자

기사입력 : 2025-08-27 15:19

공유하기

닫기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

텍스트 크기 조정

닫기
아고다 줄리아나 리타노 부사장(좌), 토스 오규인 부사장(우)이 26일 서울 강남구 역삼동 토스 본사에서 열린 업무 협약식을 마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는 모습이미지 확대보기
아고다 줄리아나 리타노 부사장(좌), 토스 오규인 부사장(우)이 26일 서울 강남구 역삼동 토스 본사에서 열린 업무 협약식을 마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는 모습
[더파워 최병수 기자] 토스는 27일 글로벌 디지털 여행 플랫폼 아고다(Agoda)와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지난 26일 서울 강남구 역삼동 토스 본사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토스 오규인 부사장과 아고다 줄리아나 리타노(Giuliana Riitano) 부사장 등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아고다 플랫폼에서 여행 상품 결제 시 토스 간편결제 서비스인 ‘토스페이’를 사용할 수 있게 된다.

토스는 직관적인 UX/UI를 기반으로 아고다 이용자들에게 편리한 결제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양사는 앞으로 공동 마케팅과 프로모션, 데이터 기반 신규 유저 확보 등 다양한 협력을 추진하며 고객 혜택을 강화하고 이용자 저변을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토스 앱 내 ‘해외여행 홈’에 아고다 서비스를 연계해 이용자 접점을 넓히는 방안도 마련한다.

오규인 토스 부사장은 “글로벌 대표 여행 플랫폼 아고다와의 협약이 토스페이 저변을 넓히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며 “고객이 결제 과정에서 더 큰 편의성과 혜택을 체감할 수 있도록 다양한 영역에서 협력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줄리아나 리타노 아고다 부사장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금융 플랫폼 토스와의 협력으로 고객들에게 보다 편리한 결제 환경과 매력적인 리워드를 제공할 수 있게 돼 기대가 크다”며 “양사가 긴밀히 협력해 고객 맞춤형 서비스와 혜택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최병수 더파워 기자 news@thepowernews.co.kr
<저작권자 © 더파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늘의 주요뉴스
경제
산업
IPO·주요공시·증권리포트
더파워LIVE
정치사회
문화
글로벌대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