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
검색버튼

경제

KB국민은행, 하반기 신입·경력 180여명 채용

최병수 기자

기사입력 : 2025-08-29 14:19

공유하기

닫기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

텍스트 크기 조정

닫기
ⓒ KB국민은행이미지 확대보기
ⓒ KB국민은행
[더파워 최병수 기자] KB국민은행은 29일 올해 하반기 신입 및 경력 직원을 180여명 규모로 채용한다고 밝혔다. 이번 채용은 미래 금융시장을 선도할 도전적이고 혁신적인 인재 발굴에 초점이 맞춰졌다.

신입 공채는 총 6개 부문에서 150여명을 선발한다. 부문은 △UB △ICT △전문자격(공인회계사) △보훈 △특성화고 △전역 장교로 나뉜다. UB 부문은 기업 고객 금융·고객자산 관리와 지역인재(6개 권역)로 구분해 모집하며, 영업 역량과 디지털 소양을 갖춘 자기 주도적 인재를 선발할 계획이다.

ICT 부문은 IT·플랫폼 개발 직무별로 나뉘며, 서류와 코딩테스트·면접 전형을 통해 최종 합격자를 가린다. 회계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해 신설된 전문자격 부문은 한국 공인회계사(KICPA) 자격 소지자를 대상으로 하며, 필기시험은 생략된다.

또 보훈 대상자와 특성화고 졸업생을 위한 특별채용, 전역 장교 채용 등 사회적 책임을 반영한 기회 제공도 병행된다. 지원은 오는 9월 9일까지 KB국민은행 채용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최종 합격자는 11월 중 발표될 예정이다.

이와 별도로 KB국민은행은 변호사, AI 직무 등 전문 경력직 30여명을 수시 채용한다. 은행 측은 “혁신적인 마인드로 금융시장을 함께 이끌어갈 인재들의 적극적인 지원을 바란다”며 “다양한 분야의 채용 확대를 통해 사회적 책임 실천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최병수 더파워 기자 news@thepowernews.co.kr
<저작권자 © 더파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늘의 주요뉴스
경제
산업
IPO·주요공시·증권리포트
더파워LIVE
정치사회
문화
글로벌대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