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
검색버튼

경제

IBK기업은행, 기술보증기금과 손잡고 혁신창업기업 1000억원 금융지원

최병수 기자

기사입력 : 2025-11-03 14:21

공유하기

닫기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

텍스트 크기 조정

닫기
IBK기업은행, 기술보증기금과 손잡고 혁신창업기업 1000억원 금융지원이미지 확대보기
[더파워 최병수 기자] IBK기업은행은 지난달 31일 기술보증기금과 ‘혁신창업기업 투자연계 자금공급 확대를 위한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벤처투자기관 등으로부터 투자를 유치한 혁신 창업기업이 사업화 과정에서 겪는 자금난, 이른바 ‘데스밸리(Death Valley)’를 극복할 수 있도록 자금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기업은행은 협약에 따라 기술보증기금의 보증서를 발급받은 유망 기술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총 1000억원 규모의 금융지원을 실시한다. 대출금리 최대 1.5%포인트 감면, 대출한도 및 보증비율 우대 등의 혜택도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이번 협약이 투자 유치 이후 자금 조달 공백으로 어려움을 겪는 기업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기술력 있는 혁신기업을 대상으로 생산적 금융을 적극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기업은행은 창업 육성 플랫폼 ‘IBK창공’을 통해 지난 9월까지 1146개 혁신 창업기업을 발굴·육성했으며, 투융자, 컨설팅, IR, 글로벌 진출 등 스타트업의 성장단계별 스케일업을 종합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최병수 더파워 기자 news@thepowernews.co.kr
<저작권자 © 더파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늘의 주요뉴스
경제
산업
IPO·주요공시·증권리포트
더파워LIVE
정치사회
문화
글로벌대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