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확대보기KB국민카드, 소아암 치료 지원 ‘위시드림’ 걷기 캠페인 성료…3억8300만보 달성[더파워 최병수 기자] KB국민카드가 국민 참여형 사회공헌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KB국민카드는 지난 10월 한 달간 진행한 국민 참여 희망걷기 캠페인 ‘위시드림(WE:SH DREAM)’을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6일 밝혔다.
‘위시드림’은 KB국민카드 대표 상품 ‘위시(WE:SH) 카드’의 슬로건 ‘We wish you happiness’에서 착안한 프로젝트로, 국민이 걷기를 통해 기부에 참여하는 ESG 캠페인이다. 목표 걸음 수 달성 시 조성된 기부금은 소아암 환아의 치료비로 사용된다.
이번 캠페인에는 임직원과 국민이 함께 참여해 목표 걸음 수 2억5000만보를 훌쩍 넘긴 3억8300만보를 기록했다. 이를 통해 약 3만5093㎏의 탄소 배출량 저감 효과도 거두며, 환경과 나눔을 결합한 국민 참여형 사회공헌의 의미를 더했다.
조성된 기부금은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을 통해 소아암 환아의 조혈모세포 이식비와 치료비, 언어 재활 치료비 등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소아암은 치료 기간이 길고 경제적 부담이 커 사회적 관심과 지원이 절실하다”며 “앞으로도 소아암 환아들이 꿈과 희망을 잃지 않도록 지속적인 나눔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최병수 더파워 기자 news@thepower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