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
검색버튼

연예

설하윤, 30일 감성 발라드 ‘이유’ 발표

박재덕 기자

기사입력 : 2026-01-29 17:03

공유하기

닫기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

텍스트 크기 조정

닫기
사진=티에스엠엔터테인먼트이미지 확대보기
사진=티에스엠엔터테인먼트
[더파워 박재덕 기자] 가수 설하윤이 감성 발라드 ‘이유’를 발표한다.

신곡 ‘이유’는 이별한 이후에도 쉽게 지워지지 않는 그리움과 감정의 잔상을 담담하게 풀어낸 곡이다. 잔잔한 피아노 선율을 중심으로 차분하게 전개되며, 설하윤 특유의 안정적인 음색과 절제된 보컬이 조화를 이루며 곡의 흐름을 이끈다.

이번 곡은 화려한 편곡 대신 최소한의 악기 구성을 선택해 보컬의 섬세한 표현과 가사 전달력을 극대화했다. 이별의 슬픔을 과잉된 감정으로 분출하기보다 담백하게 정리해 나가는 방식이 곡의 인상을 더욱 또렷하게 만든다.

‘이유’는 일본 영화감독 이와이 슌지의 영화 '러브레터'에서 받은 영감을 바탕으로 완성됐다. 감각적인 멜로디 라인으로 주목받고 있는 신예 작곡가 이서영이 곡의 디벨롭 과정에 참여했으며, 음악적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모든 악기 파트에는 실제 연주자들이 참여했다. 이를 통해 사운드의 깊이와 질감을 살리며 곡이 지닌 정서를 한층 선명하게 드러냈다.

특히 “그리워해, 못 잊어해”라고 읊조리는 후렴구는 닿을 수 없는 사랑에 대한 체념과 수용을 간결하게 담아내며, 듣는 이들에게 깊은 여운을 남긴다.

설하윤은 그간 방송과 공연을 오가며 탄탄한 가창력과 안정적인 무대 매너를 꾸준히 입증해 온 아티스트다. 활발한 오프라인 활동은 물론, SNS와 온라인 콘텐츠를 통해 팬들과의 소통을 이어가며 활동 반경을 넓혀왔다. 트로트 장르를 기반으로 다져온 가창력과 섬세한 감정 표현을 바탕으로 이번 신곡을 통해 발라드 영역까지 음악적 스펙트럼을 확장했다는 점도 주목할 만하다.

설하윤의 발라드 도전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KBS2 드라마 ‘세상에서 제일 예쁜 내 딸’ OST ‘내 인생의 봄처럼 꽃은 핀다’를 통해 이미 발라드 보컬리스트로서의 가능성을 입증한 바 있다. 당시에도 절제된 감정선과 안정적인 가창으로 극의 몰입도를 높이며 호평을 받았고, 장르를 넘나드는 음악적 소화력을 보여줬다. 이러한 경험은 이번 신곡 ‘이유’에서도 자연스럽게 이어지며 설하윤만의 감성적인 발라드 해석으로 곡의 완성도를 더했다.

소속사인 티에스엠엔터테인먼트는 "‘이유’는 이별의 아픔을 억지로 밀어내기보다 그 감정을 온전히 수용하고 흘려보내는 과정을 담은 곡”이라며 "설하윤의 한층 깊어진 보컬적 역량과 감성적인 성숙함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설하윤의 새로운 음악적 면모를 확인할 수 있는 신곡 ‘이유’는 오는 1월 30일 정오에 멜론, 벅스, 애플뮤직, 스포티파이 등 국내외 주요 음원 플랫폼을 통해 공개된다.

박재덕 더파워 기자 avalo40@gmail.com
<저작권자 © 더파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늘의 주요뉴스
경제
산업
IPO·주요공시·증권리포트
더파워LIVE
정치사회
문화
글로벌대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