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
검색버튼

전국

목포시 '2025 남도국제미식산업박람회' 성공 개최 적극 동참

손영욱 기자

기사입력 : 2025-09-18 13:30

공유하기

닫기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

텍스트 크기 조정

닫기

조석훈 목포 부시장, 성공기원 릴레이 응원 캠페인참여…목포 "미래 먹거리 산업 키우우겠다"

▲조석훈 목포시 부시장이 '2025 남도국제미식산업박람회' 성공 개최 캠페인 릴레이 주자로 나서 성공을 응원하고 있다..이미지 확대보기
▲조석훈 목포시 부시장이 '2025 남도국제미식산업박람회' 성공 개최 캠페인 릴레이 주자로 나서 성공을 응원하고 있다..
[더파워 손영욱 기자] 목포시는 '2025 남도국제미식산업박람회'의 성공 개최를 기원하는 릴레이 응원 캠페인에 동참하며 전국적 붐업 분위기 확산에 나섰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김영록 전남지사를 시작으로 다음 주자를 지목하는 릴레이 방식으로 진행되고 있다. 캠페인은 남도 미식의 세계화, 지속 가능한 산업 육성, 지역 식품기업 수출 확대, 글로벌 미식 교류 활성화 등 박람회의 비전을 널리 알리고 국민적 관심을 높이기 위해 추진되고 있다.

김원이 국회의원으로부터 주자 지명을 받은 조석훈 목포시 부시장은 “남도의 풍부한 식재료와 음식 문화가 집대성되는 이번 박람회는 목포의 미래 먹거리 산업을 키우는 소중한 계기다”며 “목포시는 성공 개최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김대인 신안군 부군수를 다음 주자로 지명, 지자체 간 상생 협력과 박람회 성공 의지를 함께 다졌다.

'2025 남도국제미식산업박람회'는 다음달 1일부터 26일까지 목포문화예술회관 일원에서 열린다. 국내외 30여 개국의 식품·외식 산업 관계자와 관광객이 참여하는 국내 최초의 미식 테마 국제행사다.

특히 ‘자연을 맛보다, 바다를 맛나다’를 슬로건으로, 지역 농수산물 및 가공식품 전시, 세계 셰프들의 라이브 쿠킹쇼, 미식 관련 학술포럼, 비즈니스 상담회 등 전시·체험·학술·관광이 결합된 융복합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관람객들은 남도의 대표 음식은 물론 세계 각국의 요리를 맛보며 남도 미식의 가치를 세계적 시각에서 경험할 수 있다.

손영욱 더파워 기자 syu4909k@naver.com
<저작권자 © 더파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늘의 주요뉴스
경제
산업
IPO·주요공시·증권리포트
더파워LIVE
정치사회
문화
글로벌대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