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
검색버튼

산업

동아에스티, 제주대병원에 ‘하이카디’ 122대 추가 공급

유연수 기자

기사입력 : 2025-10-29 16:14

공유하기

닫기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

텍스트 크기 조정

닫기
동아에스티, 제주대병원에 ‘하이카디’ 122대 추가 공급이미지 확대보기
[더파워 유연수 기자] 동아에스티는 29일 제주대학교병원에 원격 환자 모니터링 플랫폼 ‘하이카디(HiCardi)’ 122대를 추가 공급한다고 밝혔다.

하이카디는 메쥬가 개발하고 동아에스티가 판매하는 국내 최초의 웨어러블 환자 모니터링 시스템으로, 다중 환자의 실시간 심전도·심박수·호흡수·피부온도·산소포화도 등 주요 생체 신호를 원격으로 관찰할 수 있다. 패치형으로 착용이 간편해 기존 심전도 검사기의 불편함을 개선했다.

동아에스티는 앞서 2023년 제주대학교병원 심장내과 병동에 하이카디 8대를 공급한 바 있다. 병원은 지난 2년간의 사용 경험을 통해 임상적 효용성과 사용 편의성을 확인하고, 중증환자 중심의 안전한 병동 운영 체계 구축을 위해 추가 도입을 결정했다.

제주대학교병원 최은광 기획조정실장은 “이번 하이카디 추가 도입으로 환자 관리가 더욱 정확하고 신속해졌다”며 “권역책임의료기관으로서 지역민 건강 증진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동아에스티 박희봉 디지털헬스케어사업부장은 “하이카디는 대규모 환자도 정밀하게 모니터링할 수 있는 디지털 헬스케어 플랫폼”이라며 “제주대학교병원의 사례처럼, 의료 현장에서 실질적인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전국 의료기관과 협력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유연수 더파워 기자 news@thepowernews.co.kr
<저작권자 © 더파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늘의 주요뉴스
경제
산업
IPO·주요공시·증권리포트
더파워LIVE
정치사회
문화
글로벌대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