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
검색버튼

경제

HDC현대산업개발, 200억원 추가 자사주 매입…주주환원 기조 강화

최병수 기자

기사입력 : 2025-11-21 10:25

공유하기

닫기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

텍스트 크기 조정

닫기

시장 불확실성 속 두 번째 자사주 매입 결정…유통주식수 감소로 주가 긍정 효과 기대

HDC현대산업개발, 200억원 추가 자사주 매입…주주환원 기조 강화이미지 확대보기
[더파워 최병수 기자] 국내 건설업 경기 불확실성이 이어지는 가운데 HDC현대산업개발이 두 번째 자사주 매입을 결정하며 주주환원 기조를 강화하고 있다. 유진투자증권은 21일 “이번 자사주 매입은 기존 배당 정책을 넘어선 추가 조치로, 회사의 주주가치 제고 의지가 재확인됐다”고 밝혔다.

HDC현대산업개발은 21일 200억원 규모의 자기주식 취득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 100억원 규모 자사주 매입에 이어 올해 두 번째다. 이번 조치는 기존 주주환원정책에 포함되지 않은 별도 결의로, 업황 변동성이 큰 상황에서 주주 환원 의지를 강조한 것으로 평가된다.

유진투자증권에 따르면 HDC현대산업개발은 2024~2026년 3개년 동안 별도 기준 당기순이익의 20% 이상을 현금배당으로 지급한다는 주주환원정책을 제시해 왔다.

하지만 이번 자사주 매입은 해당 배당 정책 외의 추가 조치다.

류태환 유진투자증권 연구원은 “자사주 소각 계획은 없지만 매입 자체만으로도 유통주식수 감소 효과가 발생해 주가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다”고 분석했다.

유진투자증권은 HDC현대산업개발에 대한 투자의견 ‘STRONG BUY’를 유지하고 목표주가도 3만원으로 제시했다. 현재 주가는 지난 20일 기준 1만9030원이며, 시가총액은 1254억원 규모다.

최병수 더파워 기자 news@thepowernews.co.kr
<저작권자 © 더파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늘의 주요뉴스
경제
산업
IPO·주요공시·증권리포트
더파워LIVE
정치사회
문화
글로벌대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