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
검색버튼

전국

연제구, 동 보건복지 우수사업 성과 공유

이승렬 기자

기사입력 : 2026-02-09 22:20

공유하기

닫기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

텍스트 크기 조정

닫기

고독사 예방·이웃돌봄 등 민관협력 사례 확산
전 동 사업 공유로 찾아가는 복지 고도화

 ‘2026년 동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우수사업 성과공유회’ 개최./ 사진=연제구이미지 확대보기
‘2026년 동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우수사업 성과공유회’ 개최./ 사진=연제구
[더파워 부·울·경 취재본부 이승렬 기자] 연제구가 동 단위 보건복지 우수사례를 공유하며 지역 복지서비스의 질적 도약을 모색했다.

연제구는 지난 5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동 복지사무장과 찾아가는 보건·복지 담당자, 희망복지지원계 직원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동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우수사업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이날 성과공유회에서는 각 동에서 추진 중인 민관협력 기반 복지사업들이 소개됐다. 고독사 예방을 위한 ‘희망 텃밭 친구들’, 주거 취약가구를 지원하는 ‘뚝딱! 행복 집수리’, 이웃이 이웃을 돌보는 ‘행복배달부’ 사업을 비롯해 치매 예방 프로그램 ‘기억플러스 행복나눔교실’, 할머니 입주청소단 운영 사례 등이 공유됐다.

참석자들은 동별 우수·신규 사업 가운데 향후 연제구 전반으로 확대할 필요가 있는 사업을 중심으로 발전 방향을 논의하며, 현장 중심 복지 서비스의 지속 가능성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연제구 관계자는 “동 단위 우수사례를 공유함으로써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이번 자리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촘촘한 복지망을 구축해 복지 사각지대 없는 연제구를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이승렬 더파워 기자 ottnews@kakao.com
<저작권자 © 더파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늘의 주요뉴스
경제
산업
IPO·주요공시·증권리포트
더파워LIVE
정치사회
문화
글로벌대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