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
검색버튼

경제

LG전자, 올해 성과급 지급 방안 확정...TV 사업부 기본급의 710% 지급

최병수 기자

기사입력 : 2022-02-11 16:44

공유하기

닫기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

텍스트 크기 조정

닫기

지난해 9월 개편한 성과급 기준 적용...생활가전 사업부, 인센티브 500만원도 추가 지급

11일 업계 등에 따르면 LG전자가 사업부별 기본급 대비 최대 710%의 성과급을 지급하는 방안을 확정했다. [사진제공=LG]이미지 확대보기
11일 업계 등에 따르면 LG전자가 사업부별 기본급 대비 최대 710%의 성과급을 지급하는 방안을 확정했다. [사진제공=LG]
[더파워=최병수 기자] LG전자가 올해 성과급 지급 방안을 확정해 임직원들에게 통보했다. 목표 달성도에 따라 사업본부별 최대 710%의 성과급을 지급받을 것으로 보인다.

11일 관련 업계 등에 따르면 LG전자는 사업본부별 설명회를 통해 올해 성과급 지급방안을 구성원들에게 안내했다.

먼저 HE(홈엔터테인먼트)사업본부의 경우 TV, 오디오·비디오(AV) 등 사업부별로 기본급 대비 450%에서 최대 710%의 성과급을 받게 된다.

특히 TV 사업부의 경우 OLED(유기발광다이오드) TV 판매 호조로 인해 최대치인 710%의 성과급을 지급 받을 예정이다.

H&A(생활가전) 사업본부는 사업부별로 400%에서 660%의 성과급이 지급된다. 또한 이와 별개로 H&A사업본부 모든 구성원에게는 ‘2021년 생활가전 매출액 분야 글로벌 1위’ 달성을 기념해 ‘H&A 글로벌 1등 인센티브’ 500만원이 추가 지급된다.

이외에도 B2B(기업간 거래) 사업을 담당하는 BS사업본부는 150%에서 400%가 지급되며 VS(자동차전장) 사업본부는 150%의 성과급을 받을 예정이다.

LG전자는 이달 중순경 올해 성과급을 각 사업부별 구성원에게 지급할 계획이다.

한편 LG전자는 작년 9월 사업본부별 성과 중심이었던 기존 성과급 기준을 새롭게 개편한 바 있다.

새 성과급 제도는 회사 전체 매출액과 영업이익의 목표 달성도를 모든 조직에 기본 적용해 각 사업본부 매출액 및 영업이익의 목표 달성도 등을 반영해 지급률을 정한다.

기존에는 사업본부별 매출과 영업이익의 목표 달성도를 기본 지표로 해 동종업계와의 경쟁에서 어떤 목표치를 달성했는지 등을 따진 후 성과급을 지급했다.

때문에 지난해 LG전자 H&A 사업본부는 기본급의 750%에 속하는 성과급을 지급 받았지만 VS 사업본부는 성과급 없이 100만원에서 300만원 수준의 격려금만을 받았다.

news@thepowernews.co.kr
<저작권자 © 더파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늘의 주요뉴스
경제
산업
IPO·주요공시·증권리포트
더파워LIVE
정치사회
문화
글로벌대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