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결혼정보회사 듀오, 유튜브 채널 ‘토크해듀오 2편’ 영상 선보여

이지숙 기자 | 2023-02-01 09:00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더파워=이지숙 기자] 결혼정보회사 듀오(대표 박수경)가 듀오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토크해듀오 2편’ 영상을 공개했다.

‘토크해듀오’는 4명의 솔로남녀들이 모여 ‘우리가 솔로인 이유’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나누고 각자의 연애 고민에 맞춰 솔로 탈출 방법을 이야기하는 콘텐츠이다.

솔로 여성들의 연애 고민을 다뤘던 지난 1편에 이어 ‘토크해듀오 2편’에서는 솔로 남성들의 연애를 못하는 이유 혹은 하지 않는 이유, 지난 연애에서의 문제점 등을 알아보고 맞춤 연애 솔루션을 함께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먼저 남성 출연자들은 각각 20대와 30대 솔로 대표로서 서로 다른 연애관에 대해 이야기했다. 20대 출연자는 연애를 하고 싶지만 적은 연애 경험과 잦은 고백 거절로 인해 자신감이 결여되어 연애의 시작을 두려워했다. 반면 30대 출연자는 일과 본인의 시간에 집중하기 위해 연애를 뒤로 미뤘다고 밝혔다. 상대보다는 ‘나’에게 초점을 맞춰 구속받고 희생해야 하는 연애를 기피하는 경향을 보이며 ‘자발적 솔로’를 자처하는 많은 30대 솔로 남녀들의 공감을 자아냈다.

뒤이어 이상형을 묻는 질문에 20대 출연자는 ‘취미가 잘 맞는 사람’, 30대 출연자는 ‘배울 점이 많은 사람’을 꼽으며 세대 간 의견 차이를 보이기도 했다.

20대 남성 출연자는 “연하는 취업 준비로 인해 여유가 없고, 동갑은 연상의 남성을 원하고 연상은 결혼을 전제로 만남을 갖는 경우가 많아 연애하기 어렵다”라며 20대 중반 남성으로서의 연애 고민을 토로했다. 직장, 경제력 등 능력에 대해 확신과 자신감을 갖기에는 아직 이른 나이다 보니 연애와 결혼에 대해서도 소극적이고 회피적인 태도를 취했다. 특히 그는 이전의 연애에서 겪었던 능력과 경제적 차이로 인한 이별에 대해 이야기하며 눈물을 보여 다른 출연자들의 안타까움을 자아냈다는 후문이다.

한편, 여성 출연자들은 남성 출연자들의 연애 고민에 대해 함께 공감하고 연애로 인한 아픔에 대해 진심 어린 위로를 건넸다. 또한 각 남성 출연자들의 성격과 상황에 맞는 맞춤 연애 솔루션을 제시하며 그들이 행복하고 건강한 연애를 할 수 있도록 응원했다.

결혼정보회사 듀오 관계자는 “연애를 꿈꾸는 많은 솔로 남녀들이 함께 공감하며 본인의 연애 고민과 문제점을 들여다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콘텐츠를 기획했다”라며 “단지 연애를 하기 위해 섣불리 만나는 것이 아니라 본인이 원하는 연애, 원하는 상대, 이전보다 나은 연애를 위해 개선해야 할 점 등에 대해 깊이 고찰하여 행복하고 성숙한 연애를 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4명의 솔로 남녀가 출연한 ‘토크해듀오’ 영상은 결혼정보회사 듀오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시청 가능하다.

결혼정보업체 듀오는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듀오의 서비스 및 기업 정보에 대한 다양한 궁금증을 해결하는 ‘궁금해듀오’ 시리즈, 셀럽과 결혼전문가와의 재미있는 콜라보 현장이 담긴 ‘듀오 콜라보’ 시리즈 등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이지숙 기자 news@thepowernews.co.kr

저작권자 © 더파워,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