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메뉴
검색버튼

경제일반

유연의료개발협의체, 지난 13일 열린 ‘2025 ICT 기기산업페스티벌’ 참가

민진 기자

기사입력 : 2025-11-18 10:35

공유하기

닫기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트위터

텍스트 크기 조정

닫기
유연의료개발협의체, 지난 13일 열린 ‘2025 ICT 기기산업페스티벌’ 참가이미지 확대보기
[더파워 민진 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지원하고 정보통신기획평가원(IITP)이 관리하는 국가연구개발사업 「5G·엣지컴퓨팅 기반 이동형 유연의료 SW플랫폼 기술개발」을 통해 개발된 기술이 지난 11월 13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2025 ICT 기기산업페스티벌’에서 공개됐다. 유연의료플랫폼개발협의체는 이번 행사에 참가해 이동형 맞춤의료 서비스를 구현하는 다양한 핵심 기술을 선보였다.

유연의료플랫폼개발협의체는 이동형 병원 기반 유연의료서비스 실현을 위한 기술 개발, 표준화, 실증을 추진하는 산학연 협력체로, 연세대학교 산학협력단(총괄 1세부), ETRI(2세부), 비트컴퓨터(3세부)를 중심으로 다양한 기관이 함께하고 있다. 5G 엣지컴퓨팅, AI, 클라우드, 의료기기 연동 기술을 융합해 의료취약계층과 응급상황에서도 진료 연속성과 접근성을 확보하는 스마트 모빌리티 헬스케어 플랫폼을 목표로 한다.

유연의료플랫폼개발협의체 관계자는 “이번 행사 참가를 통해 기술의 실제 활용 가능성과 발전 방향을 폭넓게 공유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 공공의료 및 원격진료 서비스와의 연계를 확대해 실증 사업을 고도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민진 더파워 기자 news@thepowernews.co.kr
<저작권자 © 더파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늘의 주요뉴스
경제
산업
IPO·주요공시·증권리포트
더파워LIVE
정치사회
문화
글로벌대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