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확대보기서울 코엑스에서 운영되는 '갤럭시 Z 폴드7∙Z 플립7'과 아티스트 '장 줄리앙(Jean Jullien)'의 협업 체험존 'The Galaxy UNFOLDERS' 전경
[더파워 유연수 기자] 삼성전자는 지난달 25일부터 서울 코엑스 전역에서 운영 중인 ‘The Galaxy UNFOLDERS(갤럭시 언폴더스)’ 체험존이 15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만명을 돌파했다고 8일 밝혔다.
집계에 따르면 지난 8일까지 방문객은 약 10만3000명으로, 하루 평균 7000명이 ‘갤럭시 Z 폴드7’과 ‘갤럭시 Z 플립7’을 직접 체험했다. 방문객 중 75% 이상이 1030세대였으며, 20대 비중이 30% 이상으로 가장 높았다. 성별 비중은 여성이 53%로 남성을 웃돌았다.
체험존은 아티스트 장 줄리앙(Jean Jullien)과 협업해 종이의 얇고 접히는 특성을 모티브로 구성됐다. 장 줄리앙이 개발한 캐릭터를 활용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됐으며, 특히 ‘갤럭시 Z 플립7’ 커버 디스플레이에 캐릭터를 띄워 촬영하는 ‘뉴페이스 셀피’가 큰 인기를 끌었다.
또 ‘갤럭시 Z 폴드7’의 AI 기반 생성형 편집 기능으로 제작한 나만의 캐릭터를 대형 미디어 월에 띄우는 프로그램도 호응을 얻었다. 체험객에게 제공되는 장 줄리앙 캐릭터 굿즈(에코백·파우치·공책·부채 등)도 현장에서 높은 수요를 보였다.
체험존은 오는 17일까지 코엑스 실내 공간과 밀레니엄 광장, 파르나스몰, 별마당길 등에서 운영되며, 코엑스 일대 대형 전광판과 옥외광고를 통해 신제품의 매력을 알리고 있다.
삼성전자 한국총괄 장소연 부사장은 “1030세대의 뜨거운 관심 덕분에 신제품 반응이 좋다”며 “남은 기간에도 폴더블 폼팩터와 갤럭시 AI의 매력을 즐겁게 경험하길 바란다”고 말했다.